2023년 전입신고 인터넷 활용해 서 하는 방법 및 필요서류 정리 종결
전입신고는 해야할까요? 당연히 해야합니다. 여러 법적 분쟁에 필요하기도 하구요. 각종 지본연의 해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입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입신고는 오프라인으로 주민센터 방문과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는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미리 알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세대의 일부 혹은 전부가 기존 거주지에서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를 하는 경우 2주내에 주서변경 및 거주지 전입 사실을 신고하는 업무입니다.
각종 법적 문제와 해택등에 기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갔을 때,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변경하는 절차입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는 여러 가지 행정적인 업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바르게 관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금 납부, 복지 혜택, 의료 보험, 교육 등의 서비스를 받을 때 주소가 필요한 역할을 하죠. 그래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면 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주민센터 방문 오프라인 신청
세대주 경우 신분증, 임대 계약 계약서전월세 해당, 도장사인으로 대체 가능 세대원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세대원 신분증 대리인직계혈족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대리인 신분증 오프라인 신청시엔 세대주 경우 신분증과 전월세 계약시 임대 계약 계약서 준비해야합니다. 세대원 혹은 대리인 신청시에는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하니 두개다.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전월세인 경우 확정일자도 함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부24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전입신고시 유의해야될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전입신고가 불가능한 경우 신청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기존 세대가 살고있는 곳에 별도로 세대를 구성2세대 이상 하는 경우. 미성년자가 포함된 전입신고시 전출지 세대주가 인증서를 통해 온라인으로 세대주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온라인으로 전입신고가 불가 합니다.
전입신고란?
새로운 주소지에 이사를 가게 되면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전입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방문이 필수 였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입신고는 거주지에 변동이 생기면 즉시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즉, 이사를 하는날 바로 하는게 좋고 그렇지 않다면 14일 이내에 주소지변경 혹은 등록을 위해 전입신고를 해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갔을 때,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변경하는 절차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 방문 오프라인
세대주 경우 신분증, 임대 계약 계약서전월세 해당, 도장사인으로 대체 가능 세대원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세대원 신분증 대리인직계혈족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대리인 신분증 오프라인 신청시엔 세대주 경우 신분증과 전월세 계약시 임대 계약 계약서 준비해야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란
새로운 주소지에 이사를 가게 되면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