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화성 지역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2023년 1월부터 지자체 자체적으로 추가 재난지원금을 제공한 지역들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별로 최근 시기 1인당 25만 원에서 50만 원 지급이 확정된 지역들이 올라와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경남 고성군 경남 고성군은 2023년 예산에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120억 원이 반영되고 2차 국민 지원금이 1인당 25만 원씩 국민에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경남교육청
경남교육청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육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인당 5만 원씩 문화상품권으로 지급하고 10월 1일 30일까지 신청을 해볼 수 있고 신청 대상은 경남에 주소를 둔 만 7세 이상 만 열여덟살 이하 학교 밖 청소년입니다. 신청방법은 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자우편, 팩스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안양시에서는 소상공인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 업체당 5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은 지난 4일 이전 개업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면서 안양시 소재 사업장을 가지신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18일까지로 중소벤처기업부의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하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라 신청기간과 방법을 별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
현재 폭염이나 강쌀쌀함 역시 재난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날씨와 연관된 재난으로 인한 피해는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전기, 도시가스, 연탄 등 집에서 쓰는 에너지 사용료를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것을 에너지 바우처 사업이라고 합니다. 전라북도 똑똑같은 경우 이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은 잘 몰라서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지원금은 가구 인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전기요금은 최대 65,500원 가스요금은 최대 193,400원까지 입니다.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에게는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되기도 하는데, 지원 범위 안에서 전기나 가스 등을 썼다면 요금을 한 푼도 내지 않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받지 못하는 분들은 많은데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은 초창기보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 내의 연판매량 10억 이하 IC카드 결제 매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남교육청
경남교육청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육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
현재 폭염이나 강쌀쌀함 역시 재난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 내의 연판매량 10억 이하 IC카드 결제 매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