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8210 국제전화 사기, 006 문자 수신예방 방법

0068210 국제전화 사기, 006 문자 수신예방 방법

Review Opinioin 001 006 82 국제전화 스팸 사기 국제전화 수신 예방 방법 2019. 5. 31. 최근 동안 들어, 왜 이렇게 국제전화가 자꾸 걸려오나 모르겠다. 최소한 하루에 한 번씩은 국제전화입니다. 하며 001 혹은 006으로 시작하는 국제전화가 들어옵니다. 이거 아무래도 스팸Spam인 것 같은데, 신종 국제전화 보이스 피싱 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딴 건 당연히 수신 차단하는 게 맞겠지?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는 국제전화 수신 예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하니, 잘 보고 따라해보기 바란다.


피해 사례
피해 사례

피해 사례

사기 수법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걸고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거나, 전화 벨소리가 한번 울리도록 금세 끊어 상대방의 발신을 유도하거나, 문자로 공공기관 등을 사칭하는 것은 고전적인 수법입니다. 최근에는 주식이나 투자, 카페나 커뮤니티, 휴대폰이 고장났다는 자녀의 문자, 가상화폐 거래를 이용한 보이스피싱도 많고 신용카드 해외결제 문자를 거짓으로 꾸며 발신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포털 사이트와 동일하게 꾸민 사이트로 유도하여 은행 보안카드비밀번호 입력이나 현금 결제를 유도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야말로 현금이 오가지 않더라도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의 정보가 유출되도록 유도하는 경우도 흔하며 악성 앱을 통해 휴대폰에 저장된 기록과 데이터가 빠져나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를 빌미로 금액을 요구하거나 불법률적인 일에 나의 정보를 사용하여 손해를 입히기도 합니다.

콜백유도사기 원링콜
콜백유도사기 원링콜

콜백유도사기 원링콜

휴대폰을 봤는데 부재중인 국제전화콜백가 와있거나 알람이 한번 울리고 끊어진 국제전화원링콜는 거의 모든 콜백유도 혹은 원링콜사기입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에게 다시 전화하게 끔 만들고 폭탄 통신요금을 부과하는 사기입니다. 1분당 최소 1,000원에서 4,000원 넘는 폭탄요금이 부과되고 보이스피싱 업체에서 요금 중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챙겨 간다고 합니다.

특히 지난해 사모아 국가번호 685 (131만 건),국가번호 676(57만 건),국가번호 675(24만 건), 피지 국가번호 679(16만 건) 이용한 스팸전화/보이스피싱 두드러지게 많았다고 합니다.

006 국제전화 수신요금

평소 직장에서 일하는 중에 혹은 집에서 힘겨운 육아를 하고 있을 때 갑작스럽게 걸려온 006 국제전화를 나도 모르게 받았을 경우 요금은 어떡하나, 혹시라도 스스로가 부담해야 하는 건 아닐까 다들 한 번씩 이런 걱정은 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국제전화도 일반전화와 동일하게 발신자 부담으로 요금 청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만약 수신자 부담이라면 처럼 통화 전에 수신자에게 먼저 해당 전화를 받을지 수신 여부를 물어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나도 모르게 0068210 국제전화를 받았습니다. 하더라도 수신요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끊으세요

00682 같은 전화번호에 무심결에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끊어야 합니다. 예전에 분당 과금을 했기 때문에 바로 끊어도 어느정도 전화요금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최근들어 10초단위로 되어 있어서 10초 이내로 전화를 끊으면 과금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00682 같은 전화 번호는 한국 국가번호이니 아주 많은 요금이 나오진 않을테지만 그래도 보안문제도 있을 수 있고 언제든 다른 문제가 또 어떻게 생길지 모르니 받지도 걸지도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스팸 뿐만 아니라 보이스 피싱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죠. 문자로 택배, 검찰 연관 내용이 오기도 하고 직접 경찰이나 검찰을 사칭해서 보이스 피싱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통신사를 사칭해서 전화가 정지될 것이라는 경고가 와서 0번을 누르라는 경우도 있었으나 이것은 정보를 빼가는 일반적인 것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국제전화 사기 신고

수법이 고도화되면서 나이나 직업 등에 상관 없이, 모른 채로도 당하고 알고도 당하는 사기가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손해를 입었다면 경찰청112이나 금융감독원1332, 한국인터넷진흥원118 등에 연락하여 이를 신고하거나 즉시 상담 받아야 합니다.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꽤 비슷한 피해가 증가하면서 은행 지급정지 조치를 연장하거나, 피해금을 환급하는 등의 보호 방책도 마련되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번호는 일절 피하되 어쩔 수 없이 손해를 입었다면 망설이지 말고 경찰청으로 신고하여 추가 손해를 막고 안전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해 사례

사기 수법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콜백유도사기 원링콜

휴대폰을 봤는데 부재중인 국제전화콜백가 와있거나 알람이 한번 울리고 끊어진 국제전화원링콜는 거의 모든 콜백유도 혹은 원링콜사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06 국제전화 수신요금

평소 직장에서 일하는 중에 혹은 집에서 힘겨운 육아를 하고 있을 때 갑작스럽게 걸려온 006 국제전화를 나도 모르게 받았을 경우 요금은 어떡하나, 혹시라도 스스로가 부담해야 하는 건 아닐까 다들 한 번씩 이런 걱정은 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