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올바르게 발행하는 방법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올바르게 발행하는 방법

이슈의 모정모 청구는 돈을 달라고 해야해야만 되는 의미에서 외상거래를 뜻하면 영수랑 돈을 받아서 이미 결재한 상태로 매출이 일어난것을 말합니다. 즉 청구는 아직 돈을 받지 못한 상태로 돈을 달라는 세금계산서를 처리하는것이고 영수는 돈을 받은 상태로 세금계산서를 처리하는것입니다. 이렇게 홈택스에서 조회발급에서 건별발급을 누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자로 해서 나의 사업자가 나오고 공급받는자에는 본인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줄 업체를 적어주면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필수로 입력해야하는것들이 있습니다.

등록번호사업자번호, 상호, 사업자성명, 그리고 이메일을 꼭 받아서 적어야합니다.


종이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이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이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종이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국세청에서 인증한 용지를 구매하고, 간이종이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자유형식으로 작성합니다. 거래 내용과 금액을 입력하고, 거래 당사자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인감을 적습니다. 작성한 종이세금계산서를 거래 상대방에게 우편 아니면 직접 전달합니다. 거래 상대방은 받은 종이세금계산서를 확인하고, 영수증명을 적습니다. 발행한 종이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 신고 시 국세청에 제출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메뉴에서 ”전자문서 작성rsquo;을 선택하고, lsquo;일반전자문서rsquo; 아니면 ”간이전자문서rsquo;를 선택합니다. 거래 내용과 금액을 입력하고, 거래 상대방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작성한 전자파일을 확인하고, lsquo;발행rsquo;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 상대방에게 전송된 전자파일을 확인하고, 승인 아니면 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승인된 전자문서는 국세청에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사전 준비해야만 되는 물건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아니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렵다면 세무서에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아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래는 PC에서 발행하는 과정을 소개하지만 2021년 2월부터는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지문 인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조회발급을 누릅니다. 5. 발급 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 6. 공급받는자에서 상대방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방금 등록해둔 거래처임차인 이 나오고 선택해줍니다. 거래처를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공급받는자가 입력이 되고, 임차인의 이메일은 꼭 입력해야합니다. 세금계산서가 임대인과 임차인 이메일을 통해 일제히 날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임차인께 여쭤보시고 이메일까지 입력합니다. 아래부터 정말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잘 읽어보시고 입력해보세요. 공급자에는 본인의 사업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고, 오른쪽 공급받는자 에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2. 작성일자는 제공 연원일 을 의미하므로 작성하는 날이 아닌 임대사업자의 경우 계약서상 임대료를 지급받는 날짜 입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전자세금계산서의 수정은 홈택스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수정발급에서 가능합니다. 쉽게 찾아 변경하기 위해서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작성일자를 설정한 후 조회하기를 누르고 하단 목록에서 수정하고 싶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합니다. 수정사유를 선택하고 위에서 소개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과 동일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통 경리 업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수정사유는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이 사용되며 이전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의 취소계산서와 새롭게 작성한 세금계산서가 같이 발행되게 되어 수정이 용이합니다.

또 완전히 계약이 취소된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를 선택하시며 되며 이 경우 취소세금계산서만 발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종이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일반종이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국세청에서 인증한 용지를 구매하고, 간이종이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자유형식으로 작성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전 준비해야만 되는 물건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아니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