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혼자 집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골반교정 하기, 골반 자가진단 방법 허리통증

혼자 집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골반교정 하기, 골반 자가진단 방법 허리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으면 의심되는 병들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옆구리가 아프고나 뻐근함, 찌르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첫번째 옆구리에 어떤 장기가 있는지 알아보고, 나에게 연관된 통증이 어떤건지 한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해드리는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적절하게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증상을 알고 싶다면 옆구리가 아프다면, 옆구리 쪽에 있는 장기에 이상이 있는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옆구리 근처에는 콩팥이 있습니다.

콩팥에서 만드러진 소변은 요관을 타고 내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 윗배에 있는 위와 비장, 오른쪽 윗배에 있는 간과 쓸개에 염증, 돌, 혹이 있어도 옆구리까지 아플 수 있어요.

왼쪽 옆구리 통증이 왼쪽 가슴까지 이어질 경우 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늑막염은 늑막에 염증이 생겨 일어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우리 몸의 폐는 두 층의 늑막흉막에 둘러싸여 흉벽과 분리됩니다. 정상적으로 호흡할 때는 두 층의 늑막이 서로 미끄러져서 폐가 민첩한 팽창하고 수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늑막염이 발생하면 염증이나 과도한 양의 액체로 인해 서로 마찰하여 폐의 팽창과 수축을 어렵게 합니다. 이로 인해 숨 쉴 때 날카롭고 심한 흉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늑막염은 독감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폐렴이나 혈전, 폐색전증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결핵균에 감염되어 늑막염이 발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 악성 종양, 류마티스성 관절염, 전신성 홍반성 낭창루푸스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면역체계가 자신의 조직을 공격하여 늑막염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위장 내 음식물이 미처 소화되지 않고 부패되고 그 노폐물이 위장 외벽 아래 근육과 신경이 있는 미들존middle zone에 쌓여 굳어진 것을 이라고 합니다. 담적의 원인은 불규칙적인 식사, 야식이나 과식, 인스턴트 식품, 과도한 걱정 등으로 위장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이 담적이 유발하는 만성 소화불량을 비롯한 소화기장애와 옆구리통증, 복부팽만감, 두통, 불면증, 우울증, 수족냉증, 만성피로 증상 등 여러가지 전신증상을 일컬어 담적병, 담적증 혹은 담적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담적병이 생기면 담독소가 위장 기능을 악화시키면서 결국 위가 제 기능을 잃게 할 수 있어요.


발음성 고관절염
발음성 고관절염


발음성 고관절염

걸음 때마다. 골반에서 두두둑 소리가 나요 발음성고관절은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골반이나 다리를 구부릴 때 소리가 딸깍, 두둑하고 소리가 일어나고 고관절이 튕기듯 걸리는 느낌이 나는 질환으로, 골반 통증은 개인에 따라 발생할 수 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일반 생활을 하는 움직임에서도 소리가 발생합니다. 원인으로는 다양하지만, 불균형한 자세, 다리꼬기, 옆으로 자는 습관, 무리한 운동 등의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주위의 인대가 선천, 후천적으로 인해 늘어나거나 짧아져 돌출된 뼈와 마찰하는 소리고, 이런 마찰이 반복되며 염증이 일어나는 것을 발음성고관절염 아니면 발음성고관절증후군이라 합니다. 고관절의 유행 시 일어나는 소리로 치료를 권하진 않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약물적,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서 양쪽다리를 한번 털어서 최대한 간단하게 누워보는 방법입니다. 누워서 다리가 움직이지 않게 고개만 살짝 들어서 어느 한쪽이 더 서 있고 반대쪽 다리는 바깥쪽으로 누워 있어서 비대칭인 상황 안쪽으로 돌아간 쪽이 내회전 바깥쪽으로 돌아간 쪽이 외회전 이 역시 골반이 지금 틀어져있는 상태이다 정상적인 각도는 약 45도 정도 바깥쪽으로 돌아가 잇는 게 정상이고 사람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칭이라면 큰 단점은 부재할 때 양쪽발이 다.

서있거나 45도 이상 바깥으로 벌어져 있으면 이것 역시 문제가 될 수 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건 보편적인 사람들에 연관된 내용인데 만약 내가 무릎 수술을 했다거나 고관절 수술을 했다거나 지금 다른데 통증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으면 이 테스트 결과가 조금은 뒤죽박죽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

척추 측만증은 우리 몸의 지탱하는 기둥 역의 척추가 횐 상태를 뜻하는데, 정면으로 똑바로 서서 양쪽의 어깨가 다르거나 육체를 둥글게 말았을 때 한쪽 날개뼈가 툭 튀어나와 있는 상태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선천적인 척추의 이상, 중추신경계 이상, 일시적 충격으로 인한 기능적 척추 측만증이 주된 원인입니다. 척추 측만증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골반 통증은 잘 찾아오지 않지만 발생하면 반복적, 지속해서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을 방치하지 마시고 조기치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