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가면 정말 얼마나 번다고 최저임금, 호주시급, 세금 파헤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보편적인 장점비자 발급의 용이성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다른 국가들과 비교하여 비교적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즐거운 날씨 대부분의 지역에서 맑은 날씨와 깨끗한 하늘이 워킹홀리데이 경험을 쾌적하게 합니다높은 시급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최저시급을 제공합니다여러가지 음식 문화 호주는 여러가지 국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문화 사회입니다. 워라밸WorkLife Balance 호주는 근로자에게 적절한 워라밸을 제공하여 여가 시간과 자기 계발 기회를 보장합니다자연친화적 환경 호주는 여러가지 자연 경관과 공원을 갖추고 있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영어 실력 발전 영어를 못해도 생활이 가능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주요 도시별 생활비용 2023년
시드니 호주에서 가장 생활비가 높은 도시입니다. 주택 비용이 아델레이드에 비해 48.51 더 높으며, 음식 비사용 목적 호주 내에서 가장 높은 편입니다. 멜버른 시드니 다음으로 생활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시드니에 비해 전반적인 생활비가 약 22 더 낮습니다. 아델레이드 및 호바트 이 두 도시는 호주 내에서 생활비가 가장 낮은 도시들 중 하나입니다. 호바트는 아델레이드보다. 약간 더 저렴한 편입니다.
호주의 최저 임금
워킹홀리데이는 그 나라에서 1년 동안 체류를 하며 생활하기 때문에 취업을 허용한 비자이기도 하며 현지에서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수입이 필요할 수 있기에 가장 필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임금 순위가 1등인 호주의 최저 임금은 얼마일까?
평일과 주말 시급이 다르다? 일을 많이 하면 시급이 또 다르다?호주의 임금은 고용 형태에 따라 시급이 다른데 full-time, part-time, casual 로 나누어진다.
2022년 7월에 임금인상을 마지막으로 현재 풀타임과 파트타임은 20살 이상 21.38 호주달러이며 캐주얼 형태일 경우 27.46로 시작합니다. 종사하는 업종에 따라 레벨이 나누어지고 그에 따라 시급도 다릅니다.
그럼 세금신고도 할까?
외국인의 신분이나 워킹홀리데이라는 비자가 소득활동을 허용하기에 합법에 따른 고용형태를 걸치게 될 경우 세금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게 됩니다. ATO Australian Taxation Office라는 정부 기관을 통해 본인의 택스넘버 Tax Number를 신청해서 받아야하고 이 번호는 호주에서 소득활동을 하며 고용주와 고용 계약서를 작성하면서 알리게 되고 자동으로 세금신고가 들어가며 본인의 해마다 소득액에 따라 정해진 일부를 세금으로 내게 됩니다.
왜 호주를 선택하는가?
호주는 신청기간과 모집인원에 제한이 없고 영어를 쓰는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있으며 또 높은 최저임금과 여러가지 인종과 문화가 잘 자리 잡혀 있는 이민국가 중 하나로 진입장벽의 부담이 낮습니다. 호주는 NSW, VIC, TAS, SA, WA, QLD의 6개 주State와 ACT, NT의 2개의 준주Territory로 구성된 영국의 연방국가 중의 하나이며 각 주의 일반적인 도시인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골드코스트, 케언즈는 도시마다.
다른 특색을 갖고 있습니다. 남방구에 위치한 호주는 계절이 한국과 반대라는 점이 매력적이기도 한데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이색적인 경험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인종과 문화가 자리 있어 폭넓은 문화의 경험이 가능하고 영국식 영어를 배울 수 있으며 최저임금이 높아 여행 자금을 모으기에도 유리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에서 생겨나는 실수 및 실패들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인생과 비슷하게 때로는 행운이 작용하기도 하지만 완벽한 준비에도 사고가 일어나고 그로 인해 좌절을 겪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며 실수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본인의 상황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발생가능한 실수 및 사고를 참고하시어 본인의 마음을 잘 다스리시기 바랍니다. 비자 신청 실수: 비자 신청 과정은 복잡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를 철저히 확인해야 합니다.
비자 신청이 거부될 경우, 다음 예약까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여행 보험 미가입 여행 보험은 특히 건강 연관 비용이 비싼 국가에서 중요합니다. 사고나 전망 불가능한 사건으로 인한 비용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충분한 여유 자금 부족 워킹홀리데이 시작 시 최소 몇 개월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도시별 생활비용
시드니 호주에서 가장 생활비가 높은 도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호주의 최저 임금
워킹홀리데이는 그 나라에서 1년 동안 체류를 하며 생활하기 때문에 취업을 허용한 비자이기도 하며 현지에서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수입이 필요할 수 있기에 가장 필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금신고도 할까?
외국인의 신분이나 워킹홀리데이라는 비자가 소득활동을 허용하기에 합법에 따른 고용형태를 걸치게 될 경우 세금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