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가입 방법 이름 변경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
많은 대표님들이 스타트 단계에서는 대행사를 찾기 부담스러워하시는데요. 비록 저희도 대행사지만 저희랑 아직은 일을 하기 어려운 대표님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고자 메타 광고를 시작하시는 방법과 비즈니스 홍보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잘못하시면 처음부터 계정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하려는 경우 글 홍보하기 버튼에만 의존하지 않고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설정하기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플랫폼 추가를 위해 좌측 메뉴 중 설정 기본 설정의 최하단에 위치한 플랫폼 추가 버튼을 누른다. 플랫폼 선택 화면에서 Website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른다. 웹사이트의 홈페이지 URL 부분을 입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운영할 사이트의 URL을 https로 작성한 다음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후 상품 추가 중 Instagram Basic Display를 추가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Instagram Basic Display 기본 표시에 들어간 다음 새 앱 만들기를 누른다. 나타나는 창에서 Instagram App ID를 입력 후 앱을 만든다.
앱 코드 및 액세스 토큰 발급받기
Meta for Developers의 액세스 토큰에 관한 문서는 에서 보시면 됩니다. 좌측의 설정 기본 설정에서 앱 ID와 앱 시크릿 코드를 미리 백업해 둔다. 앞으로는 1시간 뒤 만료되는 토큰을 단기 토큰, 60일 뒤 만료되는 토큰을 장기 토큰이라 부르겠다. 단기 액세스 토큰을 교환한 다음, 이를 장기 토큰으로 변환시킬 것입니다. 허용을 누르고 난 다음 나오는 URL을 복사한 다음 아래의 샘플처럼 code가 나왔는지 확인해 봅니다.
성공적으로 한 인증된 리디렉션 샘플은 다음과 같다. 여기서 은 제거하자. 추후 필요해지면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가져오기
httpsgraph.instagram.comme?fieldsid,usernameaccesstoken발급받은 장기 액세스 토큰
Postman에서 GET으로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fields로 이용자 필드를 반환받는다. id와 username 외에도 mediacount와 accounttype이 있으며 더 특정한 내용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우리는 id와 username만 입력해 값이 정상적으로 반환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성취한 샘플 요청 및 응답은 사진을 참고하자. 이제 사용자의 미디어 컬렉션을 가져올 것입니다. URL의 me 다음에 media?를 추가하고, fields를 미디어 필드에 맞게 변경합니다. 미디어 필드에 대한 설명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왜 만드는 지 분명히 해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제작하기 전에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해요. 모든 소셜 플랫폼은 도구입니다. 그러나 구축하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알지 못하면 이와 같은 도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겠지요.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마케터마다.
자주 묻는 질문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앱 코드 및 액세스 토큰
Meta for Developers의 액세스 토큰에 관한 문서는 에서 보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httpsgraph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