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바로 알자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바로 알자

전라북도에서는 도시 학생이 농촌으로 유학을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1인당 월 30만 원씩 최장 5개월간 지급할 예정으로 현재 지원금을 지급하는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고 전라북도 순창군에서는 대학생 1학년 2학기부터 졸업 때까지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학기당 최대 2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순창군 대학생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에서는 외국 국적 유아의 학비를 내년부터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공립 유치원의 경우 1인당 15만 원 사립 유치원의 경우 1인당 35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대구광역시에서는 결혼 비용 100만 원의 작은 결혼식을 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일반 웨딩홀이 아닌 카페 종교 시설 공원 식당 등 소규모 장소에서 결혼 비용 1천만 원 이하 결혼식을 하는 부부들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부산 광주 광역시
부산 광주 광역시

부산 광주 광역시

다음은 전국 광역시 급 재난 지원금 및 일상회복 지원자금 지급 계획 및 현황입니다. 신청은 대부분 온라인 행복복지센터 방문 신청이며 당연히 행복복지센터 방문시 주민등록증 지참하셔야 합니다. 인천 광역시와 울산 광역시의 경우 1월 말까지 인당 10 만원 일상 회복 지원금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으며 현재 지급 중에 있습니다. 부산 광역시의 일부 지자체와 광주 광역시는 뒤늦게 지급이 결정되어 현재 2 월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그 와중에 부산 광역시 중구는 다시 한번 신규로 3차 재난 지원금 지급을 결정하였습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관악구 재난지원금

관악구 재난지원금

다른 지자체도 상기 분야 수준으로 아마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며 종교 시설에는 대부분 방역 물품으로 지원 될 예정이며 폐업 소상공인 분들은 대부분 관악구 처럼 50 만원 정도 규모 그리고 과 미취업 청년은 대부분 지자체 상품권으로 50 만원 정도 규모로 지원 될 예정으로 폐업 소상공인 분들과 미취업 청년 지원은 대부분 지자체에서 3 월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의 경우 사실 5 차 재난 지원금 관련 지난해 10 월에 신청이 마감되어 대부분 지급이 완전한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제 6 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까지 제대로 결정된 것은 없지만 만일 지급된다면 2 월이나 3 월이 아니겠느냐는 예상이 나오고 있긴 합니다. 지자체별 현황 및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과천시 재난 지원금 10 만원 지급 결정, 시의회에서 의결 전개 예정 안산시 현재 분쟁 중으로 시의회에서 통과 되지 못함 이천시 3년 연속 추가 재난지원금 검토 전개 중 강원도의 경우 대부분 인당 20 만원으로 대부분 2 월부터 지원 예정입니다.

강원도는 평창시의 지원금이 눈에 띄는데요. 평창시의 경우 지원금은 NH 농협 선불카드로 지원되며 소상공인 지원까지 정부 지원과는 별도로 지자체 진행입니다.

제외 대상

수급자 중에서도 제외 대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나 교원 등은 제외라고 합니다. 또한 예술인이어도 근로자용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이 된 경우에도 제외한다고 합니다. 22년 5월 12일을 기준으로 하여 실업급여를 받고 있거나 1년 전부터 실업 수당 수급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제외라고 해요.

그러니 자신이 여기에 해당하지는 않은 지 알아봐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던 사람이라면 특별한 검토 없이 대상이 된다는 말이 많습니다.

재난지원금 양극화 현상

현재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 양극화 현상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한 푼도 지급하지 않은 지자체도 많았지만 일부 지자체는 3 4 차례에 걸쳐 무려 지자체 평균을 훨씬 넘어서는 75 만원까지 지원한 지자체도 있었습니다. 특정 것은 비교적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지자체에서 더 많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재난 지원금을 무려 세 차례 지원한 지자체는 전남 광양 75만원과 영광 40만원, 경기 포천 70만원과 연천 40만원, 강원 홍천60만원, 전북 진안40만원 6 곳이며 전남 영암은 세 차례에 걸쳐 이미 35 만원이 지급된 상태에서 네차례 재난 지원금인 20 만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하여 현재 최다.

지원금을 제공한 지자체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부산 중구와 전북 정읍도 3 차 지원이 확정된 지자체입니다. 같은 세금으로 지원하는데 너무 차이가 나게 되면 그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산 광주 광역시

다음은 전국 광역시 급 재난 지원금 및 일상회복 지원자금 지급 계획 및 현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다른 지자체도 상기 분야 수준으로 아마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며 종교 시설에는 대부분 방역 물품으로 지원 될 예정이며 폐업 소상공인 분들은 대부분 관악구 처럼 50 만원 정도 규모 그리고 과 미취업 청년은 대부분 지자체 상품권으로 50 만원 정도 규모로 지원 될 예정으로 폐업 소상공인 분들과 미취업 청년 지원은 대부분 지자체에서 3 월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외 대상

수급자 중에서도 제외 대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나 교원 등은 제외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