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캐나다 여권사진 영주권사진 어디서 찍어야 할까 샤퍼스 Shoppers Drug Store

캐나다 여권사진 영주권사진 어디서 찍어야 할까 샤퍼스 Shoppers Drug Store

아이가 루마니아에 정착한 나이가 한국나이로 6살이니 이제 9년차가 되어간다. 유럽의 학교가 초교 3년 중학교 4년 고등학교 4년이고 미리 유치원과 연계하여 12년을 보낸다고 치면 거의 14년을 한 학교에서는 보낸다. 물론 초교 1학년일때 33명이였던 반 아그들이 17명으로 거의 반이상이 줄었지만 여전히 친합니다. 루마니아에서 독일어라? 모르는 사람들이 들으면 참 낮선 조합입니다. 하지만 루마니아는 독일어와 참 적응된 나라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 비행기로 한시간 반 거리로 가까운 나라이기도 하지만 루마니아 북쪽은 과거에서 부터 독일인이 많이 살았던 곳이 루마니아이기도 하고 현재까지도 많은 독일인이 루마니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또한 루마니아아 초대 국왕이 독일인이였고 도심 중심가에 독일학교를 세웠는데 우리 아이가 바로 그 학교에 다닌다.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수입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수입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수입

16.75 X 40시간 주급 670 주급 670 X 4주 2,680 2,680 수입에 대한 vacation pay 111.49 한 달 세전 수입 (Gross Income) = $2,791.49 (서버로 서빙 일을 할 시, 팁 수입은 따로 있을 것) 약간은 2,792가 매달 수입이라고 계산하고 연수입을 계산해 보시면 33,504 소득 분위 중 최하에 속합니다. 최하 소득분위 45,654의 소득을 버는 사람들은 세금을 5.06만 떼면 되므로 월 수입 $2,792 – 세금 공제 $141 ($141.28이지만 약간은 계산 중) = $2,651이 최저 시급으로 주 40시간 일한 후 세금을 떼고 받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겠다.

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차이점
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차이점

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차이점

미국 시민권자는 미국인이지만 영주권을 갖고 있으면 외국인입니다. 그러므로 영주권자는 선거권, 피선거권을 가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빼면 미국에서 시민권자와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주권자가 중범죄를 저지르거나 경범죄를 자주 저지르면 본국으로 추방됩니다. 또 미국은 주에 그러므로 어떤 주는 영주권자가 공무원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미국 영주권
미국 영주권

미국 영주권

미국 영주권이란 외국인으로서 USA에 영주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합니다. 영주권을 얻으면 사고만 내지 않으면 계속 미국에서 거주할 수 있으므로 이를 얻기 위해서는 조건이 매우 까다롭다고 합니다. 영주권을 얻으면 평생 쓸 수 있지만 법적으로는 미국인이 아니라 외국인입니다. 이 영주권 카드는 10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하는 법이 있습니다. 이 영주권 카드를 갱신할 때는 USA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영주권 갱신을 한다는 기간에는 다시 미국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10년 후에 갱신을 하지 않아도 영주권 자격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 측이 아닌 곳에 있다가 미국으로 들어갈 때는 합법인 영주권 카드 그린카드라고 불림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10년마다. 갱신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취업 비자라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월세, 렌트비 캐나다에서 국적 불문 활발하게 리스팅이 되는 홈페이지는 Facebook Marketplace 페이스북을 안 하더라도 계정을 꼭 만들어 오면 유용할 것입니다. 월세는 어느 크기의 어떤 상태의 집이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다운타운을 오가기 편한 주변 도시 기준으로 방 하나만 렌트, 공용 화장실, 부엌 이용 650 800 개인 화장실이 딸려 있는 방 렌트, 공용 부엌 마스터 베드룸 1,000 1,500 한국 원룸과 같은 스튜디오 혼자 다.

쓰는 작은 사이즈 원룸 1800 이상 다운타운 내로 갈 수록 말도 안 되게 비싸진다. 가끔 개인 화장실 없는 룸 렌트가 500 이하로 올라와 보시면 6개월 이하의 단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보다. 녹록하지 않은 캐나다. 영주권 노예 LMIA의 삶

하지만, 공부와 운동을 취미로 삼아 자기 계발을 하고 살기에는 이만큼 좋은 나라도 없습니다.! 돈 안 드는 방에 앉아 책을 취미로 삼고, 영어 단어를 외운다면? Wi-Fi 존에서 휴대폰만 한다면! 생활비 절약도 문제없습니다.. 물론 사교생활, 외식, 문화생활은 조선에서 자국민으로 살 때만큼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친구도 없고 외로울 것입니다. 하지만 나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16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영주권과 시민권의

미국 시민권자는 미국인이지만 영주권을 갖고 있으면 외국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미국 영주권

미국 영주권이란 외국인으로서 USA에 영주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