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축구협회 이사 신아영 사과 ( 징계 축구인 사면 논란)

축구협회 이사 신아영 사과 (+ 징계 축구인 사면 논란)

방송인 신아영이 대한축구협회KFA 이사를 사퇴하며 징계 축구인 사면 논란에 대하여 사과했습니다. 앞서 축구협회는 지난달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사회를 열고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은 전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단체 임원 등 축구인 100명을 사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면 대상에는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선수 48명도 포함됐습니다. 이후 축구 대표팀 서포터스 붉은 악마를 필두로 K리그 각 팀 서포터스에서 반대 성명이 쏟아졌고 축구 팬들의 1인 시위도 이어졌습니다.

이에 축구협회는 사흘 뒤 같은 안건으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사면을 철회했습니다. 이를 두고 사면 단행을 막지 못한 임원진에 대한 비판도 쏟아졌습니다.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으로 있는 이영표, 이동국, 사회공헌위원장 조원희 등이 비판받았습니다.


imgCaption0
사면 대상자 명단

사면 대상자 명단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고 있는 전bull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단체 임원 등입니다. 대상자 중에는 지난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당시 선수 48명도 포함됐습니다. 협회가 사면 조치를 단행한 것은 지난 2009년 이후 14년 만입니다. 대상자 중에는 2011년 프로축구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최성국, 권집, 염동균 등이 사면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명한 사면 대상자 명단은 협회가 공개불가라고 해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정말 궁금하신 분들은 나무위키에 누구였는지 세세하게 다.

나와있습니다.

이게 과연 최선의 선택일까?

이게 과연 최선의 선택인가?한국축구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던 48명의 승부조작 가담자들을 비롯해 징계를 받고 있던 100명은 축구계로 당당히 복귀할 수 있게 됐습니다. KFA는 승부조작을 저지른 이들을 복귀시켜 놓고 국내 모든 경기에서 사건이 재발되지 않도록 예방과 감독을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이게 바로 KFA가 내놓은 하나의 대책입니다.

반대의 목소리도 있었다고?

이 사건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 다들 아시다시피 승부조작 축구인 100명에 대하여 사면 조치를 해야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특히나 프로운동 최악인 병폐로 꼽히는 승부조작을 저지른 그들이 사면된다는 점, 그리고 A매치를 앞둔 직전에 기습적으로 발표가 이루어졌다는 점 등 논란에 논란을 더해졌다. 이사회 참석자들에 의하면 이날 진행된 이사회에서도 확실한 반대 목소리도 있었어요.

KFA 이사 자격으로 이사회에 참석한 조연상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도 승부조작 연루 선수들에게는 무관용 원칙이 지속적인 게 좋을 것 같다. K리그가 여전히 승부조작으로부터 안전지대라고는 확신이 안 선다며 그런 의구심이 있는 가운데 사면이 이뤄지면 오히려 잘못된 쪽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승부조작 세력들이 준동할 수 있는 여지가 만들어질 소지가 있다고 해서 신중해야 한다라고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축구팬들의 반응?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서포터즈 붉은 악마는 KFA의 사면 다짐 즉각 철회 사면안 제시한 인사의 문책 축구 팬들과 국민에 대한 진정 어린 사과 등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범죄자 혹은 범죄 경력자들이 다시는 축구계에 몸담지 못하도록 강력 조치해야 한다”며 이번 사면 결정을 강행할 경우 붉은 악마는 향후 A매치 보이콧 및 K리그 동호회 서포터스와 연계한 리그 경기 보이콧, 항의 집회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동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신아영 아나운서 인스타 축구협회 사면 논란 사과문.팬들 박수 보내는 이유

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 사면 논란과 관련해 신아영 인스타 사과문이 올라오자 축구 팬들은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영표, 이동국 사과문보다. 신아영 이사의 사과문이 낫다는 평가까지 나왔어요. 팬들은 “배운 사람의 티가 난다” “훨씬 깨끗한 사과문이다” “신아영은 용서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잘못을 분명히 하고, 축구 팬들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하는 모습, 그리고 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 사면 현장에 신아영 이사가 없었다는 점 때문에 축구 팬들이 너그러이 그녀를 용서하는 것 같습니다.

신아영 아나운서 축구협회 이사 나이, 프로필, 남편, 임신 한편 신아영 아나운서는 지난 2021년 7월 대한축구협회 이사로 이사진에 합류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면 대상자 명단

각종 비위 행위로 징계를 받고 있는 전bull현직 선수, 지도자, 심판, 단체 임원 등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과연 최선의

이게 과연 최선의 선택인가?한국축구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던 48명의 승부조작 가담자들을 비롯해 징계를 받고 있던 100명은 축구계로 당당히 복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대의 목소리도 있었다고?

이 사건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