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 (HF 보증) 후기 (feat 하나은행)
나는 곧 독립합니다. 첫 자취를 앞 두고, 내가 그랬던 것 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 후기를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내게도 굉장한 경험이었던 만큼, 글을 쓰다보시면 정보보단 사담이 많을 수 있을 듯 합니다. . 글 마지막에 최대한 요약해보겠음 나는 회사에서 1시간 거리에 부모님이 살고 계셨기 때문에, 취업하고 자취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출퇴근하다보니 1시간 동안 너무 길게 느껴져서 곧 자취를 계획했다.
월세는 기업 주변 시세가 너무 비싸서 내겐 대출 낀 전세만이 하나의 자취방법이었다.
부동산엔 연락하고 가자
연락도 없이 부동산에 들어갔더니 두 가지 상황을 마주할 수 있었어요. 첫번째는 인사는 커녕 반겨주지 않고 누구세요? 라고 나를 쳐다보는 부동산중개인과 보조인들. 두번째는 다른 이용자에게 이용자에게 집을 보여주느라 부동산사무공간에 없는 경우. 물론 집 보러왔는데요. 하면 거의 모든 친절하게 맞이해주시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중개인분들이 많았다. 전화가 시도때도 울린다던가, 계약서를 쓰고 계신 상황이라던가. 시간 버리고 싶지 않다면 최소한의 매물을 찾아보고 방문하자. 그게 나도, 중개인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중개소에 문의할 땐 문자보다. 전화가 더 좋습니다. 빠른 대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집 구하기는 정말 시간 싸움입니다.
매물을 찾을 땐 네이버 부동산을 쓰자
직방, 다방 같은 어플은 그냥 안쓰는 게 좋은 것 같다. 최우선으로 허위매물을 차치하고서라도, 있었으나 안 올라와있는 매물이 많았다. 네이버 부동산이 가장 순환 잘 되고 정확했다. 네이버 부동산을 보시면 확인이라는 문구와 날짜가 보일 텐데, 이 매물이 이 날짜에 실제로 있는 매물이라는걸 뜻합니다. 날짜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신규 매물일 수도, 예전에 올라온 매물인데 날짜만 업데이트만 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해서 중개사가 2곳 이상인 곳은 안팔려서 여러 중개소에 연락한 경우일 확률이 높다. 안 팔린데는 이유가 있으니. 고민해보고 집 보는걸 추천합니다. 등록일은 광고성 게시물입니다.
계약하기 확정직선 받기
이것 저것 어디서 찾아본 특약을 요구하고, 무사히 계약사항을 마쳤다 부동산에서 나오자 마자 회사로 가서 확정일자를 받으려고 했다. 확정일자를 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기업 보안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는 usb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확정일자가 있어야만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 마음이 너무 조급했다. 그때 발견해낸 어플이 바로 스마트 하우스 어플입니다. 스마트 하우스 어플은 전월세확정직선 신고대행서비스로,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임대차신고를 할 있습니다.
임대 거래 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가 부여됩니다. ) 어플로 임대차확정일자신고를 하고 기다리니, 국토교통부 주택임대차신고로 부터 카톡이 왔다.
어플로 조회된 한도는 변경될 수 있는가?
신용에 문제가 있거나, 재산에 문제가 있거나, 사업자로 등록된 경우이거나 등등 여러 변수로 인해 대출 심사가 아예 통과되지 않을 수도 있고, 한도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어플 전망 한도는 청년이냐, 아니냐를 제외하고는 보통 받을 수있는 최대 한도로 조회되기 때문에, 좀처럼 예상한도가 검증 때 늘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거의 줄어든다. 나는 청년 인 변수가 있었기 때문에 예상한도보다.
더 높게 신청 가능할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은행 방문 적격 판정
은행에 방문해서는 사진으로 업로드 했던 문서들을 제출하고, 여러 동의서에 싸인을 했다. 그리고 궁금한 점을 이것저것 물어봤다. 평균 예상한도가 연봉의 54배로 나온다고 하던데, 3배 밖에 안 나온 이유? 하나 원큐 앱으로 70연봉의 약 3.3배 밖에 안나오는 이유는, 하나 원큐 어플은 청년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예상한도보다. 높은 금액으로 신청하고 싶다면 담당 은행원 분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로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하면 됩니다.
나 역시 청년으로 분류되지 않은 채 조회 되어 낮게 측정된 것이었다. 은행원 분이 신용이나 다른 재산에 문제가 없습니다.면 80%까지도 대출이 나올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예비세대주 3년 3개월차 직장인 이직한 적 없음 사업 안 하고 있음 나이 열아홉살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 기대출 없음 대출 훈련 전무 신용 점수 KCB 956점 NICE 943점 연봉 4천 초중반 지금은 안락한 마음으로 대출받은 전세집에을 조금씩 꾸미며 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동산엔 연락하고 가자
연락도 없이 부동산에 들어갔더니 두 가지 상황을 마주할 수 있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물을 찾을 땐 네이버 부동산을
직방 다방 같은 어플은 그냥 안쓰는 게 좋은 것 같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약하기 확정직선 받기
이것 저것 어디서 찾아본 특약을 요구하고, 무사히 계약사항을 마쳤다 부동산에서 나오자 마자 회사로 가서 확정일자를 받으려고 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