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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사고 과실꾀병, 귀신은 속여도 마디모는 못 속인다 (중앙일보 20140615 1114)

차 사고 과실꾀병, 귀신은 속여도 마디모는 못 속인다 (중앙일보 20140615 1114)

마디모란?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절차 마디모 악용경우 마디모와 진단서 1. 사고 지역 관할 경찰서에 신분증을 갖고 방문하여 마디로 프로그램을 의뢰합니다. 마디모에 해당되지 않으면 담당 경찰관이 평가 불가라고 조언을 해주니 무요건 마디모 돌려 달라고 떼쓰지 말아주세요.2. 사고 관련 진술서를 작성하고, 사고 당시의 블랙박스 영상과 사진 등을 사고 관련 증거물로 경찰서에 제출합니다. 3. 마디모 신청 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약 2 3달 뒤 결과를 받을 수 있어요.

마디모 프로그램 의뢰 결과,1 상해 가능성 없음으로 결과를 받으면, 피해자에게 지급된 치료비 등은 보험사로 환수됩니다. 2 상해 가능성 있음으로 결과를 받으면, 피해자에게 합의금과 치료비를 보상하여야 하며, 교통사고 범칙금과 벌금이 부과됩니다.


법적 효력
법적 효력

법적 효력

프로그램 자체가 법적 강제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상대측의 많은 보험청구가 인정되더라도 거부하면 법적 처벌을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국과수에서 판단한 결과 손해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증거 정보를 확보했다면 추후 행정법정법정소송 및 민사소송에 유리해질 수 있습니다. 아니면 결과로 인해 상대측이 과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범퍼 간 살짝 접촉한 지적 능력에 대하여 보험 접수 요청을 하고 나이롱환자처럼 입원까지 하는 사람이면 끝까지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뒷목 붙잡는 입요구하는 나이롱환자들의 대부분은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유사한 경험을 했을 경우가 많아 법정법정소송 중 보험사가 보험사기를 조사하여 더 큰 처벌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재연 프로그램
교통사고 재연 프로그램

교통사고 재연 프로그램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상황을 컴퓨터가 가상으로 재연합니다. 재연된 사고 현장에서 컴퓨터가 물리엔진을 적용하여 충격정도와 같은 사고 피해상황을 계산하여 인체 상해 정도를 추정해 줍니다. 한국은 2010년 즈음 도입되었으며 나이롱환자나 꾀병환자, 보험사기 등에 적절한 대처방법으로 판단되어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계산으로 객관적인 판단이 어느정도 근거가 되었기에 보험사기나 무리한 요청을 하는 인간들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사고의 책임을 판단해 주기에 과실 책정에서의 근거로 사용됩니다.

신뢰도는 어느 정도?
신뢰도는 어느 정도?

신뢰도는 어느 정도?

마디모가 책정한 책임비율의 신뢰도는 사고 유형이나 증거로 사용될 주변환경이나 사고 경위 등의 데이터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마디모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과학적인 사고 재연 프로그램으로 충분한 공신력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서의 인체 상해 정도 추정치는 신뢰도가 높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상의 모델을 활용하는 마디모의 특성상 주변 환경 조건을 올바르게 반영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격이 다르며 건강 상태도 다르기에 실제 사람과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의미다. 때문에 과실 책정과 사고 경위 판단에서 절대적인 값이 아닌 근거로 사용되는 것이 올바르다. 결국 최종 판단은 전문가의 의견이나 법적 근거를 따라야 합니다.

증빙자료 및 결과

마디모 신청을 하게 되면 국과수에서 모든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지만 단편적인 결과만 나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증빙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차량 내에 있는 블랙박스와 사고 당시 촬영했던 사진, 차량 내외부 사진과 차량 견적서를 확보해야 합니다. 만약 더 명백한 자료인 정밀검사서등을 함께 제출해 주면 더욱더 확실합니다.

블랙박스 동영상, 사고 당시 사진, 진단서, 사고 견적서, 자동차 정밀검사서등

결과 통보 : 최대 2개월 일반적으로 2~3 주 내 통보 결과 내용 상해 없음, 사고와 인과관계없음 경찰원에게 제출된 자료와 국과수 내의 교통사고 당시의 상황값을 최대한 입력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게 되면 상대측의 많은 손해 접수 상황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디모의 한계와 미래 발전 방향

현재의 마디모는 많은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아직 완전한 사람의 생체 모델은 아닙니다. 이에 따라 실제 사람과 시뮬레이션 더미간의 차이로 인해 더 효과적인 안전 시스템을 설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앞으로 마디모 개발자들은 더 세련된 인체 모델링과 더욱 현실적인 자연환경을 연구함으로써 계속 발전시키기를 기대합니다. 결론 마디모MADYMO의 발전은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자동차 안전 기술의 필요한 원동력입니다.

이를 계속 개선하며 더 나은 안전을 제공하는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정부와 자동차 산업은 지속해서 투자와 연구개발을 진행해야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법적 효력

프로그램 자체가 법적 강제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상대측의 많은 보험청구가 인정되더라도 거부하면 법적 처벌을 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재연 프로그램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상황을 컴퓨터가 가상으로 재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뢰도는 어느 정도?

마디모가 책정한 책임비율의 신뢰도는 사고 유형이나 증거로 사용될 주변환경이나 사고 경위 등의 데이터에 따라 달라진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