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랑시청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클럽 공공근로 일자리 구인구직 (서울북부 고용센터, 알바)

중랑시청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클럽 공공근로 일자리 구인구직 (서울북쪽 고용센터, 알바)

오늘은 서울 중랑구자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노인일자리사업 등 공공일자리 정보, 서울북쪽 고용센터와 중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채용정보, 중랑구 알바 일자리 찾기 등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 중랑구의 현재 인구는 38만 5천 여명으로 2014년 이후 매년 소폭이지만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며, 2029세가 14, 3049세가 29.2, 5064세가 26.3, 65세 이상 인구는 18.6로 고령사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중랑구의 사업체 수는 11,339개소로 서울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10인 미만 사업체가 9,966개소로 소규모 업체가 많은 구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중랑구청과 일자리 유관기관에서는 지역의 이러한 특성을 파악해서 매년 여러가지 일자리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용산구 민간일자리 정보
용산구 민간일자리 정보

용산구 민간일자리 정보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오픈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채용업체와 계속적인 협력 유지, HDC신라면세점 운영, 사회적경제 기업 인적물적 기반시설 지원으로 사회적기업 자립기반 조성 등을 통해서 민간일자리 확충에도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용산구 관내 일자리 및 고용복지 전문 기관으로는 용산구자청 5층에 있는 ”용산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용산구 청파로 139-21 (신계동)에 있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용산구를 관할하고 있는 ”서울서부 고용센터” 등이 있습니다.

도봉구 일자리센터와 서울북쪽 고용센터 채용정보
도봉구 일자리센터와 서울북쪽 고용센터 채용정보

도봉구 일자리센터와 서울북쪽 고용센터 채용정보

창동 기성상업지 스마트시범상가사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융자지원,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운영, 노동자 종합지원센터 운영, 도봉구 일자리 통합플랫폼 구축,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관내 일반적인 일자리 유관기관으로는 도봉구자청 1층 민원여권 내에 있는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와 도봉구를 관할하고 있는 서울북쪽 고용센터 노원구 노해로 450, 해청빌딩가 있습니다.

서울북쪽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정보마당 채용정보 페이지에서 관할지역을 서울 도봉구로 선택해서 검색을 하면 도봉구 지역의 민간일자리 구인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용산구 알바 찾기

직종이나 근무여건에 상관없이 상관없이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용산구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은 단기일자리 전문 취업사이트를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현재 알바몬에는 1,742건, 알바천국에는 1,056건의 용산구 알바일자리가 등록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남동 편의점 주말 야간 알바, 효창동 방문교사, 문배동 편의점 평일 오후 알바, 용산동 2가 마트 알바, 원효로 피자전문점 배달 알바 모집 등이 있습니다.

도봉구 알바 일자리 찾기

단순업무 알바 일자리들은 지역 알바몬, 알바천국과 같은 단기일자리 전문 취업사이트 혹은 교차로 구인구직, 벼룩시장 구인구직과 같은 생활정보신문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현재 알바몬에는 790개, 알바천국에는 549개의 도봉구 알바 일자리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도봉동 물류센터 계약직, 창2동 커피전문점 알바, 쌍문동 편의점 주말 야간 근무하실 분, 창동 출장세차 주야 알바, 방학동 자동차서비스센터 발렛 알바, 창동 스키장 알바 모집 등이 있습니다.

각 알바 취업홈페이지는 회원가입후 단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해두면 가끔업체에서 먼저 연락이 오기도 하고 온라인 지원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용산구 노인일자리

60세 이상의 인구 비중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노인분들의 상대적 빈곤율이 심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득보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여러가지 노인적합형 일자리사업 추진되고 있습니다. 올해 용산구의 노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에는 1,596명의 어르신들에게 신규일자리를 제공해야만 되는 목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업형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참여대상은 용산구 거주 만 6065세 이상 어르신들인데요. 용산구자청 거리환경지킴이 사업과 같이 구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사업들도 있고 외부수행기관들을 통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사업들도 있습니다.

올해 자체운영사업은 1개 사업에 151명, 위탁운영은 23개 사업에 1,445명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중랑구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중랑구자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중랑노인종합복지관과 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 위치 및 노인일자리사업 내용, 서울북쪽 고용센터와 중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채용정보, 중랑구 알바 일자리 찾기 등에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살펴본 바와같이, 구청에서 진행하는 공공일자리들은 업무강도는 낮은 반면 급여가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고 일반 민간일자리들은 급여는 괜찮지만 일의 강도와 복지수준이 낮은 편입니다.

만족할 만한 곳에 취업을 하면 최선이겠지만 쉽지 않으니 눈높이를 조금 줄이고 접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산구 민간일자리 정보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오픈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채용업체와 계속적인 협력 유지, HDC신라면세점 운영, 사회적경제 기업 인적물적 기반시설 지원으로 사회적기업 자립기반 조성 등을 통해서 민간일자리 확충에도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봉구 일자리센터와 서울북쪽 고용센터

창동 기성상업지 스마트시범상가사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융자지원,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운영, 노동자 종합지원센터 운영, 도봉구 일자리 통합플랫폼 구축,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용산구 알바 찾기

직종이나 근무여건에 상관없이 상관없이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용산구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은 단기일자리 전문 취업사이트를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