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주 저지오름 주차장 둘레길 전망대 분화구길

제주 저지오름 주차장 둘레길 전망대 분화구길

제주도 관광지 중 공짜로 입장이 가능하나의 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제주 서귀포시에 자리한 곳으로 서쪽, 동쪽, 서귀포시 중심부이기도 한 남쪽으로 구분했습니다.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 되시기 바라며, 제주 서귀포시 뿐 아니라 제주시도 지역별로 무료 관광지를 정리했으니 아래 글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덕계곡은 제주의 계곡 중에서 가장 예쁜 곳으로 꼽히는 서귀포시에 자리한 관광지입니다. 제주도에도 계곡이 있는 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여기는 병풍처럼 둘러쳐진 기암절벽과 참식나무, 동백나무 등 난대 수림에서 뿜어 나오는 원시림으로 둘러싸인 계곡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서쪽을 여행하신다면 공짜로 입장할 수 있고, 옛 추사 김정희 등 많은 학자들이 찾았던 예쁜 안덕계곡에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천국의 계단, 724개의 계단
천국의 계단, 724개의 계단

천국의 계단, 724개의 계단

오르다. 보시면 흙길에서 계단길로 바뀌게 되는데 하지만 계단 수가 724개다. 개수만 들으면 헉 하지만 그야말로 올라가 보시면 계단수에서 오는 부담에 비해 오를만했다. 그렇다고 안 힘든 것은 아닙니다. . 헥헥. 언제 끝나나 싶던 계단이 어느덧 마지막에 계단에 이르렀을 때, 이 많은 계단을 올랐구나 싶어져서 뿌듯했다.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힘들 것 같다. . 오르면서 중간 중간에 뒤를 돌아보시면 멋진 제주도의 풍경이 보입니다.

저 멀리 있는 바다까지 보여서 너무 멋지다. 정상까지 가면 또 얼마나 어느정도로 멋진 절경들이 펼쳐질까 싶어져서 곧 나올 정상을 향해 신나게 올랐습니다. 정상에서 보이는 뷰. 햇빛에 찰랑이는 바다와 한라산, 성산일출봉, 우도, 호수 등 제주도의 지형들이 다. 보였습니다. 30분 올라서 이 정도의 경치를 볼 수 있다면야 이는 가성비 좋은 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르면서 만나는 소떼 소똥 주의
오르면서 만나는 소떼 소똥 주의

오르면서 만나는 소떼 소똥 주의

소똥 지뢰밭이라 들었는데 진짜였다. 또한 소똥이매우 크다. 어떠한 방안으로 이렇게 똥을 많이 크게 쌀 수 있는 건지 싶을 만큼 입구를 알려주셨던 아주머님께서는 소똥 밟으면 복권 사라고 하셨습니다. 똥 밟아서 복권 살 일은 만들지 않기 위해 발을 잘 보며 조심히 올라갔다

초반에는 소가 한 마리도 안보였다가 올라가니 풀을 뜯어먹고 있는 소들이 보였습니다.

내려가는 길
내려가는 길

내려가는 길

정상에서 다시 왔던 길로 내려가는 게 일반적인데, 정상 끝에서 길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아래 숲길로도 내려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도대체 어디가 길인지 모르겠는데, 제주도민 아주머니는 그 풀밭을 따라 점차 아래로 내려가시더니 사라지셨다. 그 길은 가파르다고 하셨기에 길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위험할 수 있으니 나는 권면하지는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왔던 길로 내려가는데, 입구에서 정상까지 직선코스였던 만큼 내려갈 때 다리에 더 힘이 들어갔다.

입구에 도착하니 그때서야 다리가 후덜거렸다.

자주 묻는 질문

천국의 계단, 724개의

오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르면서 만나는 소떼 소똥

소똥 지뢰밭이라 들었는데 진짜였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려가는 길

정상에서 다시 왔던 길로 내려가는 게 일반적인데, 정상 끝에서 길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아래 숲길로도 내려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