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자책을 쓰다, 여성인력개발센터 이러닝 기획 운영자 양성과정 수료 후기

전자책을 쓰다, 여성인력개발센터 이러닝 기획 운영자 양성과정 수료 후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의원위원장 강석주, 국민의힘, 강서2은 제321회 여성가족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임대차보증금 관리가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들의 능력개발 및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연관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일자리 발생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1993년 노동부에서 설립운영하기 시작했다. 이후 2001년 여성부로 이관됐으며, 2005년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되어 현재 서울시에서 총 18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양이후 18개센터에 보조금 총 171.5억 원을 임대차보증금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강석주 의원은 이번 여성가족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임대차보증금 현황 데이터를 받은 결과, 임대차보증금 관리대장이 없습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강하게 지적했다.


imgCaption0
요양 보호 인력 교육 커리큘럼사회복지사반

요양 보호 인력 교육 커리큘럼사회복지사반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각론 요양보호연관 기초지식의학적, 간호학적지식의학적,간호학적지식 특수요양각론 기본요양각론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요양 보호 인력 합격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어 공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던 터라워킹맘 최대한 수업 시간에 집중해서 듣는 것으로 끝내자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사회복지사 공부를 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시험을 치르셨다면 ldquo;수업내용이 어렵다rdquo;라는rdquo; 생각이 들진 않으실 겁니다.

특히나 요양보호개론제도 및 서비스, 업무 목적 및 기능, 직업윤리 등의 내용은 너무 익숙합니다. 반면 의학적, 간호학적, 지식 부분은 저에게는 조금 생소했지만 평소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큰 편이시라면 이 부분도 어렵지 않고 몹시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인 인구가 느는 것만큼 치매 인구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치매 부분 교육 비중도 높았습니다.

요양 보호 인력 시험학습은 어떠한 방식으로 했나요?

요양 보호 인력 시험은 국가시험입니다. 국가시험은 무요건 기출문제가 답이죠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시험은 이론시험 35문제, 실습 45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이론, 실습 하나하나씩 만점의 6060 이상 맞으면 합격입니다. 이론시험 2135, 실습 2745 이론실습 모두 객관식 5지선다형입니다. 총 80문제 중 48문제 이상 맞으면 합격하게 됩니다.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재와 문제집을 받았습니다. 문제은행 한 권을 다.

푸는 건 저에겐 무리더라고요. 그래서 교육기관에서 나눠준 기출문제만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2022년 예비문제 만 열심히 풀었습니다. 대부분 60~70문제 사이로 맞더라고요. 이 정도면 안정권이었지만 시험은 모르는거니까요, 살짝 설레고 긴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 국내판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한국전력과 (사)함께만드는세상은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교적 강화를 위해 신형 물건 개발/개선, 와디즈 VOD플랫폼과 연계한 크라우드 펀딩 및 제반 비용을 지원해주는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 국내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신제품의 개발/개선 및 신규판로 개척이 필요한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양 보호 인력 교육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각론 요양보호연관 기초지식의학적, 간호학적지식의학적,간호학적지식 특수요양각론 기본요양각론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요양 보호 인력 시험학습은 어떠한 방식으로

요양 보호 인력 시험은 국가시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 국내판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전력과 (사)함께만드는세상은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교적 강화를 위해 신형 물건 개발개선, 와디즈 VOD플랫폼과 연계한 크라우드 펀딩 및 제반 비용을 지원해주는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 국내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