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요건서류하는법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요건서류하는법

매번 연말쯤이면 많은 근로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하지만 사회 초년생이나 많은 직장인들이 늘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연말 정산을 쉽게 느끼고 또 간소화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쉽게 알아가 봅시다. 아 참고해서 연말정산은 2월과 5월 1년에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게 됩니다. 2월은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 즉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말정산이고 5월은 종합소득에 대한 연말 정산으로 건물주,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회사에 소속되지 않은 분들이 이같은 경우애 연말 정산을 하게 됩니다.


대출기관으로부터 차입한 경우
대출기관으로부터 차입한 경우

대출기관으로부터 차입한 경우

1 임대 거래 계약증서의입주일과 주민등록표 등본의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3개월 이내에 차입한 자금일 것 임대 거래 계약사항을 연장갱신하면서 차입하는 경우 임대차계약 연장일갱신일부터 전후 3개월 이내 차입한 자금을 포함합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를 받고 있던 사람이 다른 주택으로 이주하는 경우 이주하기 전 주택의 입주일과 주민등록표 등본의 전입일 중 빠른 날부터 전후 3개월 이내에 차입한 자금을 포함합니다.

원천 징수란?
원천 징수란?

원천 징수란?

세금과 4대 보험 등의 비용을 개인이 나라에 직접 납부하게 되면 굉장히 번거롭겠죠?? 그래서 회사가 직원에게 월급을 지급할 때 일부를 떼어서 나라에 대신 납부를 해줍니다. 이를 원천 징수라고 하며 이렇게 납부된 세액을 기납부 세액회사가 원천징수 하여 이미 납부한 세금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추가로 알아둬야 할 점은 연초에는 급여인상률이나 회사에서 얼마만큼의 보너스를 받을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1월 1일 회사는 연말 12월 31일까지 근로자가 얼마의 근로 소득을 받을지 모르기에 세율을 자유롭게 정해 대납하게 됩니다.

그래서 회사가 대납한 기납부세액과 실제로 번만큼 내야 하는 결정 세액이 다르답니다. 그래서 이차이에 따라 연말에 세금을 더 제시하거나 더 돌려받거나 결정이 된답니다.

연말 정산 환급받는 방법 소득 공제, 세액 공제

연말 정산 시 돈을 뱉어 내는 것이 아닌 환급받기 위해서는 공제 항목들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공제 항목은 크게 소득 공제, 세액 공제 2가지가 있는데요. 2가지 모두 손쉽게 조회해보고 우리 모두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도록 수고하다 봅시다! 1 소득 공제 처음 소득 공제는 내가 실제로 벌어드린 수익이 있지만 여려 공제를 통해 소득 자체를 깎아주는 걸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제 연봉이 9천만 원인데 이 중 200 만원을 공제를 받으면 그러면 과세 구간 8800 만원에 대해서만 세금을 물리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종합소득세 과세구간입니다. 우리나라 소득세는 누진제라 수입이 많을수록 세율이 높일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소득 공제를 통해 과세 구간을 낮추는 게 매우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출기관으로부터 차입한

1 임대 거래 계약증서의입주일과 주민등록표 등본의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3개월 이내에 차입한 자금일 것 임대 거래 계약사항을 연장갱신하면서 차입하는 경우 임대차계약 연장일갱신일부터 전후 3개월 이내 차입한 자금을 포함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천 징수란?

세금과 4대 보험 등의 비용을 개인이 나라에 직접 납부하게 되면 굉장히 번거롭겠죠?? 그래서 회사가 직원에게 월급을 지급할 때 일부를 떼어서 나라에 대신 납부를 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 정산 환급받는 방법 소득 공제, 세액

연말 정산 시 돈을 뱉어 내는 것이 아닌 환급받기 위해서는 공제 항목들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