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예방 및 대처와 건강 영향
폭염에 대처하고 싶으십니까? 일본의 창의적인 냉각 설루션을 살펴보십시오. 극심한 더위가 전 세계를 강타하는 가운데, 한 여행자는 일본을 여행하는 동안 하이테크 속옷에서 고대 철학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냉각 설루션을 발견합니다. iPhone에서 온도가 섭씨 37도를 넘어섰다는 알림을 받았을 때 우리는 잠시 멈췄습니다. 햇볕에 흠뻑 젖은 모든 발걸음은 우리가 그릴에서 지글지글거리는 와규 스테이크처럼 느껴졌습니다. 가장 덥고 습한 달 중 하나인 월에 일본으로 신혼여행을 가는 것이 정말 좋은 생각이었나요? 오사카에서 고베, 교토에 이르기까지, 아내 에린과 저는 웅덩이에 녹지 않도록 한 가지 목표를 갖고 매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땀에 젖은 배에 관광객들이 떼거리고있었습니다.
사전 준비
여름 시기 기상 상황에 대한 정보를 깨닫고 주변 사람들과 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TV, 라디오, 인터넷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합니다. 열사병과 같은 온열질환의 증상을 숙지하고 가장 가까운 병원의 위치를 알아둡니다. 이 지식을 가족 및 이웃과 공유합니다. 본인 혹은 지인이 어린이, 고령자, 심혈관 질환자 등 취약 계층에 속하는 경우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직사광선을 차단하기 위해 집에 커튼, 블라인드 혹은 창문 필름을 설치합니다.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자외선 예방 필수품을 실외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정전에 대비해 손전등, 부패하지 않는 음식과 음료, 선풍기, 휴대용 라디오 등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SPFSun Protection Factor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인원은 SPF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목, 손 및 다리와 같이 노출되는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균일하게 발라야 합니다. 잊지 말고 귀 뒷부분과 목덜미 같이 자주 놓치기 쉬운 부위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물과 땀에 강하게 남아있지 않으므로 수영 혹은 땀을 흘리는 활동 후에는 재발라야 합니다.
폭염 안전 수칙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냉방병 예방을 위해 실내외 온도차를 5 이하로 유지합니다. 실내 냉방 권장 온도는 2628입니다.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카페인 음료와 알코올 섭취를 피하고 대신 생수나 이온수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온이 최고조에 달하는 오후 2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는 실외 활동을 가급적 하지 말아야 합니다. 여름 시기 더위에는 음식이 빠르게 상할 수 있으므로 오랜 기간 외부에 방치된 음식은 취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의 행동요령
가능한 한 가족과 함께 실내에 머물러야 합니다. 외출해야 하는 경우 챙이 넓은 모자, 편한 옷을 입고 물병을 휴대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카페인 음료와 알코올을 피하여 수분을 유지합니다. 에어컨이 없는 실내에 있는 경우 직사광선을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밀폐된 차 안에 노약자나 어린이를 혼자 두고 내리지 말아야 합니다. 노약자를 오랜 기간 외출할 경우 친척, 이웃 등에게 돌봐 달라고 부탁하고 규칙적으로 연락을 유지합니다.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시원한 장소를 찾아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음료를 더디게 마십니다.
자외선 예방 방법
1. 선크림 사용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선크림은 미리 발라주어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기 전에 보호막을 형성하도록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린 후에도 선크림을 재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의류와 모자 착용 긴 소매 옷, 모자,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노출 부위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의 의류를 선택하면 더 효율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그늘에서 휴식 자외선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강한 시간대에는 자외선 차단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분 공급
햇빛에 노출이 되었다면 피부 관리를 위해 샤워 후 수분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하시기 바랍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상관 없이 모든 계절에 자외선에 의한 피해는 미리 막는 것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부 노화 뿐아니라 암 예방에도 중요한 부분이니, 선크림은 언제나 바르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전 준비
여름 시기 기상 상황에 대한 정보를 깨닫고 주변 사람들과 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SPFSun Protection Factor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폭염 안전 수칙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냉방병 예방을 위해 실내외 온도차를 5 이하로 유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