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동차 습기 제거방법 진공 청소

자동차 습기 제거방법 진공 청소

차 유리에 생기는 유막은 일종의 기름때라고 보시면 되는데, 기름으로 된 얇은 막입니다. 비 오는 날 운전하면 와이퍼를 아무리 움직여도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서 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번에는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에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 유리의 유막은 와이퍼의 성능도 저하시키지만 무엇보다. 빗물이나 습기가 퍼지지 않고 남아서 시야를 방해하합니다. 또한 빛에 난반사 현상을 일으켜 운전 시 위험이 높아집니다. 주기적으로 유막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차 앞유리에 배기가스나 공장의 연기 등과 같은 각종 기름성 오염물질이나 도로 위의 먼지나 모래, 곤충 등이 쌓여서 형성된 기름입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기는 주로 내부 공기 중에서 발생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충돌하여 앞유리에 응축되고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차내에 존재하는 습기나 냄새,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앞유리 습기 상황 해결을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로, 차량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문이나 도어를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은 습기를 급속도로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에어컨의 제습기능을 켜는 것도 습기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둘째로, 차량 내부에 습기를 예방하는 방법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생겨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 내부를 청소하고 마른 상황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내부의 공기 순환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에어컨 방향제어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매우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그래서 꽤나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특히 겨울에 부엌에서 물을 끓일때 뿌옇게 김이 서린 창문을 본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바깥은 추워서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여름은 이 상황과 정반대입니다. 보통 자동차를 바깥에 세워두거나 주차했을 경우 차 안의 온도가 높에 상승해서 차 안에 타면 어서 시원해지라고 여러분의 얼굴이나 상체 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공기가 차면 우리 몸의 하단으로 공기가 흐르는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내부를 더 오랜동안 시원하고 급속도로 유지시키려면 아래로 틀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통풍구 방향을 여름에는 특히나 아래로 맞추어놓아야 비오는 날 습기나 성에가 잘 안 생기고 시원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창문 유막 없애기

비는 물이라서 그나마 깨끗하다고 할 수가 있지만, 전방에 있는 자동차에서 튀어나오는 물방울은 바닥에 있는 기름과 먼지가 부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앞차의 뒷 바퀴에서 튀어나오는 이 물기들이 여러분의 자동차에 쌓여서 유막을 생기게 합니다. 그래서 어느날 계속 닦아도 자국이나 먼지가 지워지지 않는 등 자동차 앞 유리를 유심히 보시면 이런 얼룩들이 너무 많습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유막이라고 하는데요. 자동차에 습기가 잘 일어나고,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므로 너무 자주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유막 제거제를 구입하시거나 센터에 방문해서 제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애 제거 버튼

겨울에 많이 이용되는 메뉴 중에 하나인데요. FRONT 라는 앞유리, 옆창문1열 운전석, 조수석에 위치한 따로 나오는 통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김서림이나 습기를 제거해주고, REAR라고 사이드 미러와 뒷 창문에 설치된 열선이 잘동해서 성애와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은 REAR 버튼을 꼭 사용하여 사이드 미러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FRONT 버튼을 눌러서 습기를 줄일 수 있지만, 겨울에 비해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이 방법보다는 에어컨 통풍구를 밑으로 내리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기능은

흔히 AC라고 표기되어 있는 컨디셔닝 기능입니다.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비가 오는 날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리고 차량 운행합니다. 목표지점에 도착하기 57분 정도 전에 AC기능을 끄고 송풍만 나오게 하면 에어컨에 있는 물방물이나 습기를 말려 곰팡이 세균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습기는 주로 내부 공기 중에서 발생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충돌하여 앞유리에 응축되고 생기는 현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매우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창문 유막 없애기

비는 물이라서 그나마 깨끗하다고 할 수가 있지만, 전방에 있는 자동차에서 튀어나오는 물방울은 바닥에 있는 기름과 먼지가 부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