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일본 여행 어디로 갈까 한국인이 제일 많이 가는 도시 top 5

일본 여행 어디로 갈까 한국인이 제일 많이 가는 도시 top 5

일본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일본의 유명고유하나의 곳을 5곳으로 나누어 비교 분석해해 보겠습니다. 제일 남단의 오키나와부터 북쪽의 홋카이도까지 더디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의 정중앙에 위치한 지방을 관동 혹은 간토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초거대 메가시티 도쿄가 있습니다. 뉴욕 런던과 더불어 세계 경제 핵심인 도시이자 일본의 심장이죠. 인천에서 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 걸리고요. 도쿄는 혼자나 혹은 친구랑 가는 걸 추천해 드려요. 근교의 하코네 온천이나 후지산 쪽을 제외하면 가족 여행과는 아무래도 제일 거리가 있는 여행지이지 싶습니다.

마치 서울의 일본판 느낌입니다. 또 도쿄와 일본을 잘 안다면 정말 좋은 도시지만 번잡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왠지 모르게 난이도가 제일 높게 느끼는 곳이죠. 섬 넓이는 남한 넓이의 80에 달할 정도로 큰 섬이지만 전체 인구는 535만 명으로 경기도의 반도 안 됩니다. 도시가 없는 곳을 충족시키고 있는 게 자연환경이죠. 그래서 홋카이도는 자연환경이 엄청 아름답습니다. 그러므로 계절 여행에 특화된 편입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이야말로 절경이니깐요. 따뜻한 휴양지 풍경은 동남아로 가면 많으니까. 아무래도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이런 북쪽에 있는 풍경은 희귀하다는 것도 홋카이도의 가산점이겠네요. 장점은 그것만이 아닙니다.

오사카가 일본의 주방이라 하지만 그건 좀 옛날의 문장입니다. 현대 일본에서 식자재로 가장 알아주는 곳이 바로 여기 홋카이도입니다.

오사카 교토
오사카 교토

오사카 교토

간단 검토 검토 오사카와 교토는 가까워서 주로 오사카 여행가시는여행 가시는 분들은 1박을 교토에서 보내기도 합니다. 오사카는 우리나라의 부산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곳입니다. 처음 일본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지만, 일본 여행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로 한국인들이 많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오사카, 교토 주요 관광지 도톤보리 거리 오사카 성 유니버셜 스튜디오 기요미즈데라 간단 검토 검토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여행지입니다.

그러므로 음식도 우리나라 사람들과 잘 맞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관광이 목적이신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는 일본을 이루는 4개의 섬 중 가장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큐슈 북단에 있는 도시 후쿠오카가 지역의 중심이고 이 후쿠오카는 오사카와 더불어 무난한 일본 여행지 투톱에 들어갑니다. 비행거리도 가장 짧아서 80분 만에 도착할뿐더러, 공항과 시자신이 너무 가까워 이동하기 편하죠. 핵심 도시 후쿠오카에서 보낸다면 너무 적은 비용으로 여행이 가능하고요. 이곳에서 이동을 생각한다면 돌아볼 수 있는 곳이 많아요. 나가사키, 구마모토, 기타큐슈 등 인근 도시를 일정에 붙일 수도 있고요. 유후인이나 쿠로가와 등 온천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또 큐슈의 장점이라 하면 아마 일본에서 가장 강력한 온천 유후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른들과 여행을 갈 때 고려되는 필요한 옵션이 뭘까요? 바로 인지도입니다.

온천과 대중교통

큐슈와 훗카이도는 렌트가 없어도 여러 교통수단 패스를 통해 돌아다닐 수 있지만 오키나와는 작은 섬이라 이동 수단이 많이 없어요. 자유여행을 한다면 렌트가 선택이 아니라 반 필수가 되는 거죠. 도쿄나 오사카는 워낙 도시가 크고 철도가 잘 되어 있어 렌트를 하는 사람이 훨씬 적고요. 또 일본 여행의 한 축을 차지하는 온천은 오키나와 말고는 모두 큰 온천 마을이 대도시 근처에 하나씩은 있어요. 도쿄에는 하코네가 있고요. 오사카 고베에는 아리마 온천,큐슈에는 유후인, 훗카이도의 노보리베츠가 있어요. 또 일본은 워낙 온천이 많아서 큰 온천 마을이 아니라 작은 온천도 너무 많습니다.

그냥 무난하게 일본을 갔다. 오고 싶을 때는 오사카, 예산이 넉넉하고 메가시티에서의 쇼핑과 미식이 좋다면 도쿄입니다. 편하고 쉽게 갔다. 오고 싶을 땐 쿠슈와 후쿠오카, 일본풍의 휴양지를 원한다면 오키나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사카 교토

간단 검토 검토 오사카와 교토는 가까워서 주로 오사카 여행가시는여행 가시는 분들은 1박을 교토에서 보내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큐슈와 후쿠오카

큐슈는 일본을 이루는 4개의 섬 중 가장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