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터넷 결합 안됨 인터넷 결합 없음으로 나올때 빠른 대처방법 5

인터넷 연결 안됨 인터넷 연결 없음으로 나올때 빠른 대처방법 5

by. 유니콘의 정보다큐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거나 모니터 화면에 인터넷 연결 없음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4가지 경우를 보시면 됩니다. 모뎀확인, 공유기 확인, 랜선 확인, 랜카드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아니면 설치 등을 통해 거의 모든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정부사이트에서 서류를 출력해야 하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일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모바일 테더링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여 PC에서 인터넷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 집의 모뎀의 상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강한 방화벽 설정
너무 강한 방화벽 설정

너무 강한 방화벽 설정

방화벽은 연결망 보안을 위해 필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한번은 너무 강한 방화벽 설정으로 인해 인터넷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같이 경우에는 방화벽 설정을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문제가 일어나는 프로그램이나 포트를 예외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인터넷 연결이 제한되지 않고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방화벽 설정은 운영 체제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운영 체제의 문서를 참조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문제해결 방법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기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 볼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지 않음 설정이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지 않음 설정을 확인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2. 방화벽 설정을 수정하여 사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기능 이용방법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기능 이용방법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기능 이용방법

모바일 핫스팟은 휴대전화나 스마트폰, 타블릿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기능입니다. 이는 모바일 디바이스가 자신의 데이터 연결을 무선으로 다른 기기들과 공유하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해주면 주변의 노트북, 태블릿, 다른 스마트폰 등이 해당 핫스팟을 검색해 연결하수 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핸드폰이 공유기가 되는 것이고 컴퓨터(PC)에 연결망 검색시 와이파이로 스마트폰 모델이 검색이 됩니다.

스마트폰 모델을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터넷이 연결되며 핸드폰을 공유해서 PC에서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단, 단점으로는 데이터요금이 발생되기 때문에 핫스팟 테더링 요금이 무상으로 서비스되는지 서비스이용요금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공유기 확인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공유기 확인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공유기 확인

모뎀에 문제가 없습니다.면 그다음으로 공유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연결망 상태 확인 하려면 컴퓨터 화면에서 설정rarr연결망 및 인터넷 rarr상태로 들어가 주세요 위 그림과 같이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부분에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이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 공유기 안테나를 세워주고 뒷면의 랜선을 뽑고 3초 후에 다시 꼽아주세요 다음으로 안테나가 달려 있는 뒷면을 보시면 초기화라고 작은 버튼이 보일 겁니다.

이때 초기화 버튼을 10초간 눌러주고 기다려보고 위 그림처럼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습니다라고 보이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지 않음

인터넷에 부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은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Wi-Fi 연결 상태 와이파이가 제대로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연결이 불명백한 경우, 라우터의 위치를 변경해 보세요. 가까운 거리에 콘크리트 벽이나 혹은 다른 전자기기가 있을 경우, 신호 간섭이 발생하여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라우터 설정 라우터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제공되는 설정 방법을 참고하여 올바른 설정을 해보세요. 인터넷 서비스 장애 가입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의 장애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인터넷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문제 해결을 위한 단계

인터넷 연결은 한번은 저희들이 희망하는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단계를 따라볼 수 있습니다. WiFi 채널 변경 WiFi 신호가 약하거나 불안정할 때는 WiFi 채널을 변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강한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변경해 보세요. 라우터 재부팅 한번은 라우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라우터를 재부팅해 보세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잠시 후에 연결이 복구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급자 문의: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인터넷 공급자에게 문의해 보세요. 연결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너무 강한 방화벽 설정

방화벽은 연결망 보안을 위해 필요한 요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기능

모바일 핫스팟은 휴대전화나 스마트폰, 타블릿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기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 없음 대처방법 공유기

모뎀에 문제가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