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노란봉투법 처리와 백화점 면세점 원청 교섭 촉구 기자회견
사는게 즐거워진다라는 캐치프라이즈로 올해는 처음으로 전야제 공연까지 대처하고 있다네요. 2015년 당시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내수경제를 살리기 위해 정부에서 실시된 행사인데 정권이 바뀌어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의 특수를 이번 행사로 이어가자는 취지입니다. 또한 10월 9일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휴일로 유통업계가 포스트 추석징검다리 연휴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보여집니다. 추석 직전 일요일이 휴무였던데 반해 10월 첫 주는 의무휴업일이 아니기 때문에 유통업체에서도 놓칠 수 없는 황금 연휴 주간이라는 점도 한몫했습니다.
크리스피 창펀
원래는 세 명이서 7가지 음식만 주문했는데 먹다. 보니 너무 맛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뭔가 많이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추가로 몇 개 더 주문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나온 크리스피 창펀입니다. 크리스피 창펀은 새우 창펀과는 다르게 밖에 있는 피는 같은 느낌이었지만 속에 들어간 재료가 너무 바삭바삭해서 식감도 좋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다음에 딤딤섬을 방문한다면 새우 창펀보다. 크리스피 창펀을 처음 주문할 것 같습니다.
딤딤섬에서 주문한 딤섬 및 음식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고 조금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해서 5시쯤 갔는데도 밖에서 2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어떤 음식을 주문할 건지 합의를 마친 상황이었기 때문에 자리에 안내 받자마자 빠르게 주문을 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할 때는 메뉴를 보고 답안지처럼 생긴 주문서에 음식 이름을 확인한 후 빈칸에 수량만 체크하면 되지만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한 칸씩 밀려서 쓰는 대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딤딤섬은?
딤딤섬은 2010년 홍콩 조던에서 창업한 딤섬 전문 매장으로 미식가들의 호평을 받아 홍콩에서 분점을 3개 오픈하였고 이후 중국 상하이에 3개, 대만에도 4개의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2016년 한국에도 진출한 브랜드입니다.
현재 국내에는 파르나스몰점, 롯데월드몰점, 센트럴시티점, 명동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대구 신세계점까지 총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음식 중에서 제일 먼저 나온 건 가지 딤섬입니다. 3 pcs가 나왔는데 가지를 두툼하게 썰고 그 사이에 칼집을 넣은 후 다진 고기를 채워넣었는데, 튀긴 가지 맛이야 두말 하면 입만 아픕니다.
뜨거운 가지를 후후 불어가면서 먹었는데 가지와 다진 돼지고기, 그리고 소스의 조합이 환상적이어서 그저 집에서도 이런 퀄리티의 가지 요리를 해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바람이 생길 뿐입니다.
새우 부추 교자
딤딤섬을 방문한 목적이 전 메뉴 파헤치기는 무조건적으로 아니었는데 어쩌다. 보니 거의 대부분의 메뉴에 도전하게 된 저희는 자신들의 위대함함에 살짝 놀라기 시작했습니다.
새우 부추 교자는 부추가 들어간 새우 교자인데 딱 상상했던 그 맛이었습니다. 맛이 없었던 건 무조건적으로 아니지만 하가우와 새우 부추 교자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하가우를 택할 것 같았습니다.
오리구이 로미엔
오리구이 로미엔은 중국어로 바꿔보시면 카오야 라오미엔인데요, 라오미엔은 광동식 표현으로 비빔면을 뜻합니다. 그래서 국물이 없는 면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장 양념에 비빈 면 위에 구운 오리와 청경채가 올라가 있었는데 일단 보기에는 먹음직스럽습니다.
오리고기는 속은 촉촉하고 껍질 부분은 바싹해서 맛있었고 면과 함께 먹으니 나름 조화도 괜찮았는데, 같이 간 일행 중에는 불호라는 사람도 있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마라완툰
마라완툰은 마라소스가 들어간 윈툰미엔, 즉 완탕면인데요, 국물 대신 마라소스가 같이 들어간 메뉴입니다. 드디어 이 날 식사의 대미를 장식할 마라완툰인데요, 마라 맛이 나는 딤섬은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 예상을 크게 빗나가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마라소스 맛이 조금 강하고 자극적이서 헛기침이 나올 수도 있으니 마라 맛에 적응이 덜 되신 분들은 조심스럽게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주문한 음식 종류가 많아서 본의 아니게 글이 많이 길어졌는데요, 적어도 부산에서는 가장 딤딤섬이 가장 맛있는 딤섬 가게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딤섬을 좋아하시거나 색다른 음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딤딤섬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리스피 창펀
원래는 세 명이서 7가지 음식만 주문했는데 먹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딤딤섬에서 주문한 딤섬 및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고 조금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해서 5시쯤 갔는데도 밖에서 2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딤딤섬은
딤딤섬은 2010년 홍콩 조던에서 창업한 딤섬 전문 매장으로 미식가들의 호평을 받아 홍콩에서 분점을 3개 오픈하였고 이후 중국 상하이에 3개, 대만에도 4개의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2016년 한국에도 진출한 브랜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