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오징어버터구이생오징어에어프라이어 단백질, 저탄고지

오징어버터구이생오징어에어프라이어 단백질, 저탄고지

오늘은 오랜만에 술안주 기록입니다. 이번 안주는 바로 반건조 오징어 구이랍니다. 저는 술이랑 먹진 않았지만 술안주로 너무 딱이죠? 가볍게 맥주 한 잔 할 때는 마른안주만큼 편한 안주는없는 것 같습니다. . 만들기도 쉽고요. 저는 마른 안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베스트로 선호하는 것 중 하나가 반건조 오징어랍니다.


부드럽게 오징어 불리기
부드럽게 오징어 불리기


부드럽게 오징어 불리기

오징어를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지며 꽤나 무미마른 상태가 됩니다. 반대로 말린 오징어를 물에 불리면 부드러워지며, 말린 오징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분명한 것은 그에 따른 충분한 가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과정을 거친 오징어는 단순히 식감이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소금으로 인한 짠맛이 줄어들고 해산물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큰 그릇에 찬물을 담아 말린 오징어를 넣습니다.

이때, 오징어는 물에 완전히 잠길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선 약 4시간 정도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래 담글수록 먹기 힘들어질 정도로 오징어가 부드러워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물에 불린 오징어의 물기를 제거하고, 깨끗한 물에 씻어줍니다.

마른오징어 부작용
마른오징어 부작용

마른오징어 부작용

마른오징어에는 단백질과 칼슘, 철분, 지방 등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산물에 주로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도 있기에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거나 혈류를 맑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염분 과섭취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섭취로 인한 소화 불량 증세나 요산 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른오징어의 과섭취를 피하기 위해 하루 20g 이하로 먹는 것이 좋으며,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이나 통풍 증세가 있는 환자는 마른오징어를 취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먹는 법은 너무 간단하며,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오징어 자체가 제공하는 효능은 꽤나 유용하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기에 지속해서 섭취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