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름 시기 입맛 살리는 반찬요리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법

여름 시기 입맛 살리는 반찬요리 고구마순 김치 담그는법

여름 고구마순 반찬인 고구마 줄기 김치 이거 이거 은근 매력 있습니다. 고구마 줄기 볶음도 만들어먹고 김치로도 담가먹는데 이번에는 식감 아삭아삭하면서 감칠맛 나는 고구마순 김치입니다. 고구마 순을 데쳐기에 금방 담근 것은 금방 만든 대로 맛있고 푹 삭혀도 맛있는 고구마순 김치 여름철 입맛 살리는 반찬으로 너무 좋은 메뉴랍니다.


백김치담그는 방법은?
백김치담그는 방법은?

백김치담그는 방법은?

1. 배추3통의 푸른색 잎은 제거한 뒤, 배추밑 동을 모두 제거하지 않고 기둥은 조금 남겨 두고 칼집만 반정도 내고 잘라줍니다 2. 잘라진 배추에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3. 배추에 물을 준뒤, 소금 한 컵을 잘 풀어 줍니다 4. 배추를 소금물에 살짝 굴려준 뒤에 소금물에 넣어 줍니다. 주로 배추 줄기 쪽으로 소금간을 주어야 배추가 금방 절여 집니다 7. 절임배추 마지막 단계에서 밑동을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8. 무, 홍고추, 양파, 배, 쪽파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9. 찹쌀풀은 물 100ml에 찹쌀 1큰술을 넣어주며, 마늘다진것 5스푼, 다진생강 1스푼 넣어 줍니다 10. 쪽파는 적절한 크기규모로 잘라서 주로 줄기 쪽을 많이 넣어 줍니다 11. 백김치 재료를 준비합니다.

아래 방법을 의하면 백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의하면 백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의하면 백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백김치는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1~2개월 정도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김치는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김치 전용 용기를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김치통의 70~80%만 채웁니다. 김치통에 김치를 가득 채우면 공기가 유입되어 김치가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김치통의 7080만 채우고 나머지 공간은 남겨둡니다 김치 위에 물을 부어줍니다. 김치 위에 물을 부어주면 김치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김치 위에 부을 물은 끓여 식힌 물이나 쌀쌀한 물을 이용합니다 김치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재료 손질하기

이제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주자. 건고추 10개를 믹서기에 갈기 알맞은 크기규모로 잘라주고, 새우젓 1스푼 가득을 넣어주자. 그 다음 멸치액젓 5스푼과 물 반 컵도 넣어주자. 그리고 여기에 식은 밥 2스푼을 넣어주자. 찹쌀이나 밀가루 풀보다. 이렇게 찬밥을 넣어주면 훨씬 맛이 멋지다 이 상태로 잘 섞어주면 됩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완전한 고구마줄기 김치

이렇게 오늘의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으로 완전한 고구마줄기 김치다. 오늘 소개한 고구마줄기 김치는 식감도 아삭아삭하고 맛이 워낙 좋아서 밥반찬으로 삼기에 딱 좋을 것 같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꿀팁 2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관하여 언급했었다. 특히 요새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아주 취약합니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지속적으로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이번에는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을 소개했다.

자주 묻는 질문

백김치담그는 방법은?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방법을 의하면 백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백김치는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 재료

이제 고구마줄기 김치 담그는법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주자.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