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지리 스텐큐브 블랙큐브 통3중 프리미엄 프라이팬 상품리뷰

에지리 스텐큐브 블랙큐브 통3중 프리미엄 프라이팬 상품리뷰

갑자기 설치하게 된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식세기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고, 설치한 지도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는데도 꽤나 할 과정이 많았다. 배송받고 뚝뚝 뚝딱하면 설치가 되는 줄 알았는데 자그마치 5시간 넘게 걸려서 설치완료하였습니다. 설치기사님에게 사용방법을 전수받고, 인덕션을 사용해보려 하니 기존에 사용 중이던 솥과 냄비, 프라이 팬들이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다음날 다. 팜에 가서 인덕션용 압력솥과 곰솥을 사 왔다.

자기가 부엌에서 제일 많이 활용하는 첫 순위인 생활 그릇입니다. 그리고 홈쇼핑에서 눈여겨보았던 쿡셀 블랙큐브 스텐 프라이팬 패키지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현대홈쇼핑이었는데 구성품이 너무 많아서 믿어지지 않는 패키지 제품이었다.


imgCaption0
11 벨락 콤비9

11 벨락 콤비9

후라이팬이 제일 위에 올라가있었어요. 거래 당시 냄비 한개만 사용했고 나머지는 미사용했다고 하지만 연마제 제거를 안했다고 합니다. . 읭? 이렇게 미션이 늘어났다 중간에 사용감이 있는 냄비는 무지개 얼룩, 미네랄 얼룩이라고도 하던데 음식의 미네랄이 스텐과 반응한거라고 한다 저게 사용한 냄비고. 나머지는 새 것 상태 그대로 였다 콤비 9 세트에서 놀란게 큰냄비가 엄청 크고 깊었다는 것이다 과거 코펠은 작아서 4인용 요리를 못했었는데 손바닥보다.

스텐 팬 사용 시 가장 필요한 청소 방법

스텐 팬의 장점 중 하나가 세척이 자유롭다는 것이죠.하지만 특히 사용 전에 연마제를 깔끔하게 세척하는 것이 아주 중요. 동봉된 청소 방법 안내서에 따라서 그대로 세척해보았습니다. 식용유를 묻혀서 빡빡. 베이킹 소다를 부어서 빡빡. 주방세재로 깔끔하게 세척. 끓는 물을 붓고 식초 넣어서 팔팔.이 네 가지 방법으로 모두 닦았으나 연마제는 여전히 나옴.그래서 다시 깔끔하게 씻어서 키친타월에 식용유 묻혀서 빡빡.아이고.손가락이야, 팔이야.특히 특대 곰솥.그중에서도 곰솥 뚜껑의 안쪽. 여기에서 한없이 연마제가 나오더라고요. .아. 닦고 또 닦고. 씻고 또 씻고.끝이 없는 세척. 느무 힘들었답니다.

11 경질코펠 장단점

나의 첫 경질 코펠, 뽕을 뽑았다고해도 무방할만큼 잘 쓰고 방출했다. 장점 가격 아무래도 저렴합니다. 코펠 세트경질 냄비, 플라스틱 식기 가 비싸도 5만원 이내로 살 있습니다. 무게 아무리 큰 코펠 세트도 1키로 이내로 가벼워서 부담이 없습니다. 열전도율 금방 끓고 식는다 단점 내구성 스크레치에 취약해서 철수세미가 아니더라도 코팅이 잘벗겨진다 손잡이 지멋대로 놀아서 잘못데워지면 화상입을 수도 있다 플라스틱 식기 기름기가 잘 안빠져서 설거지후에도 미끌거림, 오래쓰면 변색도 잘된다 역시 내구성이 문제였다.

다른건 몰라도 플라스틱 식기가 정말 별로다.

처음 사용 시

스탠 팬을 사면 음 하게 되는 음식으로는 계란 프라이가 국 룰. 인덕션 6의 중불로 3분 정도 예열하고 난 뒤 기름을 두르고 계란 프라이를 했다. 두근두근, 과연 계란 프라이가 눌어붙지 않고 스탠 팬 위에서 춤을 출 것인가? 결과는 아니었다. 생각보다. 민감한 물건이었다. 예열 실패인가 그렇게 3번의 계란이 희생한 다음 드디어 팬 위에서 트위스트를 추는 프라이 씨. 그리고 양파를 볶아 내고 삼겹살을 굽고 기름칠을 충분히 하니 그다음부터는 계란 프라이도 잘 되었습니다.

큐브 시스템 이라고는 하나 그냥 스탠 팬에 더 가까운 거 같다. 하지만 세척이 쉽고 오히려 눌어붙어야 맛있는 볶음밥을 할 때에는 더 감미롭게 되었습니다. 스탠 팬은 코팅 팬과 무쇠 팬의 중간에 있는 느낌입니다. 무쇠 팬처럼 해마다 사용 후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대신에 코팅 팬처럼 예열 없이 편하게 쓸 수 있는 건 아닌 팬입니다.

연마제 제거 방법

연마제를 제거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준비물은 오일식용유, 식초, 베이킹소다, 그리고 철수세미 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오일로 구석구석 세심하게 닦아주기. 처음 키친타올에 오일을 묻혀서 전체적으로 문질러줍니다. 이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팬이나 냄비 안쪽에 굴곡진 부분, 틈새등을 신경써서 닦아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연마제는 틈새에 남아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참조하여 오일은 콩기름, 올리브유같은 식물성오일이면 다.

괜찮아요.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등 아무거나 쓰셔도 무방합니다. 오일을 쓰는 이유는 연마제가 지용성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귀찮다고 물로만 씻어내려고 하면 연마제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오일류를 쓰도록 합시다. 2단계. 베이킹 소다로 닦아주기 두번째는 베이킹 소다에 물기를 묻혀 닦아주는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이 과정을 통해 식용유에 닦여나오지 않은 연마제가 닦여나오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1 벨락 콤비9

후라이팬이 제일 위에 올라가있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스텐 팬 사용 시 가장 필요한 세척

스텐 팬의 장점 중 하나가 세척이 자유롭다는 것이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경질코펠 장단점

나의 첫 경질 코펠, 뽕을 뽑았다고해도 무방할만큼 잘 쓰고 방출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