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초간단 간식 이렇게 쉽다고
겨울이 다가오면 번거롭더라도 꼭 만드는 한 가지가 고구마말랭이입니다. 쫀득 달달하니 온 가족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최고거든요. 건조기 활용하지 않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제작하기 때문에 대량으로 만들기는 어렵지만 생각날때 한번씩 간단히 제작하기 딱 좋아요. 조금 귀찮긴 해도 맛있게 먹는 가족들 보는 기쁨에 지속적으로 만들게 되네요. 이맘때만 되면 식품건조기를 사야하나 고민하지만 벌써 몇 해를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로 버티고 있어요. 더 이상 짐을 늘리고 싶지 않아서 인데 얼마나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감, 귤 말랭이류, 레몬칩이나 호박고지, 반려견 간식 등등 활용도가 워낙 높은 데다.
구매하신 이웃분들 이야기 들어보시면 만족도도 높더라고요. 글을 쓰다. 보니 또 고민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통닭 만들기
전에도 에어프라이어가 있긴 했지만 저용량의 작은 아이였습니다 기존 작은아이로는 용량때문에 깜짝 놀랄만한 못했던 통닭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최우선으로 중간사이즈의 손질된 생닭무항생제 생닭 이마트 5,900원을 세척하고 맥주를 부어주었습니다 맥주에 담그면 연육작용으로 보다.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어요. 합니다 30분에서 1시간정도 맥주 숙성을 마친 닭을 아래와 같이 로티세리용 꼬챙이에 끼워줍니다 로티세리로 조리하면 고기의 기름기는 쫙 빠지고 육즙은 촉촉하게 잡아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가량 돌린다
고구마가 잘라졌다면, 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를 깔고 고구마를 담아줍니다. 유산지를 깔지 않으면, 고구마가 다. 눌러붙을 수 있어요. 이러면 아래에 깔린 고구마가 반 정도 날아갑니다. 꼭 유산지를 밑에 깔아주세요
에어프라이어의 온도와 시간은 원하시는 만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아직까지는 먹을 때마다. 다르게 조절해주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원하시는 겉바속촉만큼 세게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고구마말랭이 정말 맛있고 조미료가 안들어간 천연간식이지요 애들도 좋아하고 술안주로도 좋구요 반면에 시중에 파는 제품들은 소량에 가격이 착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말랭이 만들어봤습니다 고구마 대자 3개를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30분간 찜기에 찌어줍니다 한번 찌어서 익힌다음에 에어프라이어 돌려주는게 더 맛나다고 하네요 익힌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면 끝 180도에서 30분간 돌려줬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제품은 꼬들꼬들하고 좀 무미건조한 느낌이라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고구마말랭이는 겉은 쫀득 안은 부드러운 소프트한 느낌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중제품보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한입 크기로 어슷썰고 찬물에 10분간 담가 고구마 전분을 제거해줍니다. 한입 고구마로 에어프라이어에 담아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고 집에 남은 견과류가 있으면 함께 넣어줍니다. 견과류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에어프라이기에서 180도에 1015분정도 구워줍니다. 중간중간 확인하며 견과류는 미리 빼냅니다. 고구마와 같은 시간으로 구워주면 견과류는 타버릴 수 있어요.
맛탕 재료 : 고구마, 올리브유, 호두(생략가능)맛탕 시럽 만드는 법 약한 중불에서 올리브유와 설탕을 55의 비율로 섞어 설탕을 녹여줍니다.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가 완성되면 빼내어서 맛탕 시럽에 넣고 잘 저어줍니다.
고구마를 꺼내어 식혀준다
한 번 익혀진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어 식혀줍니다. 상온에 놔두어 식힐 수도 있지만, 저 똑같은 경우 보통 하루전 밤에 만들어두기 때문에 과정을 최대한 빠르게 끝내고자 냉동실이나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둡니다. 고구마를 한 번 식힌 후에 다시 구워야 겉바속촉의 쫀득함이 나오기 때문에, 이 과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차가울수록 나중에 쫀득함이 배가 될 것입니다.
5.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0분 가량 돌린다고구마가 차가워졌다면, 다시 에어프라이어에서 돌려줍니다.
더욱 쫀득함을 원하시는 분들은 4번과 5번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그만 두신다면, 여기에서 식히신 후에 고구마 말랭이를 드셔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프라이어로 통닭 만들기
전에도 에어프라이어가 있긴 했지만 저용량의 작은 아이였습니다 기존 작은아이로는 용량때문에 깜짝 놀랄만한 못했던 통닭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최우선으로 중간사이즈의 손질된 생닭무항생제 생닭 이마트 5,900원을 세척하고 맥주를 부어주었습니다 맥주에 담그면 연육작용으로 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가량
고구마가 잘라졌다면, 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를 깔고 고구마를 담아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고구마말랭이 정말 맛있고 조미료가 안들어간 천연간식이지요 애들도 좋아하고 술안주로도 좋구요 반면에 시중에 파는 제품들은 소량에 가격이 착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말랭이 만들어봤습니다 고구마 대자 3개를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30분간 찜기에 찌어줍니다 한번 찌어서 익힌다음에 에어프라이어 돌려주는게 더 맛나다고 하네요 익힌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면 끝 180도에서 30분간 돌려줬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제품은 꼬들꼬들하고 좀 무미건조한 느낌이라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고구마말랭이는 겉은 쫀득 안은 부드러운 소프트한 느낌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중제품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