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얼굴 피부가 가렵고 가려운 이유는

얼굴 피부가 가렵고 가려운 이유는

온몸이 가려운 증상 6가지 원인 특히 몸 이곳저곳이 가려운 경우 일상생활에 아주 큰 지장을 초래할 수밖에 없는데요. 밤에 가려움증이 심하면 불면증의 원인이 되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또 반복적으로 피부를 긁다가 상처가 생기고, 그 상처를 통해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할 우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여기서는 어쩌면 6가지 정도로 정리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 건조증 말 그대로 피부가 아주 건조해진 상태가 지속되는 질환을 피부 건조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인데요. 주요 증상으로 가려움증과 함께 붉은 반점과 열창이 생기기도 합니다.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우리 콩팥은 신장이라고도 부르죠. 이 기관은 우리 몸의 필터 기능을 해주는데 노폐물을 걸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기능을 거침없이 하지 못하면 이는 노폐물을 걸러주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노폐물이 신체 내부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에 자극으로 이어지게 되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평소에 다리가 붓는 현상이 있거나 무기력한 증상 또한 있으시다면 이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빈혈 때문 알지도?
빈혈 때문 알지도?

빈혈 때문 알지도?

우리 신체는 여러가지 성분을 필요로 합니다. 그중에서 철분이 부족하다면 이는 빈혈이 발생할 수 있죠, 이는 철 결핍성 빈혈로 볼 수 있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도 몸이 간지러운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었으나 그 이유는 철분이 미흡하게 되면 우리 신체의 신경은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작은 자극에도 가려운 증상을 느낄 수 있게 되죠. 그뿐만 아니라 이는 다른 증상으로 어지러움과 함께 얼굴도 창백해지는 등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모낭충 때문이다?
모낭충 때문이다?

모낭충 때문이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겠지만 우리의 피부에는 모낭충이 기생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낭충이 피지선을 뚫고 들어가게 되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피지와 로션 찌꺼기, 피부의 노폐물을 먹고살지만 피부의 트러블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보통 모낭 하나에 모낭충 열 마리 정도가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 모낭충은 알칼리성일 때 활발해지는데 알칼리성 클렌저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자극이 적은 편으로 보고된 약산성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이 가려운 이유 마스크

어릴적에 여드름이 나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엄청 가렵지는 않은데 은은하게 가려운 그런게 있어요. 이처럼 최근에는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로 가려운 원인이 되었습니다. 일회용마스크를 제외하더라도 오랜 기간 착용을 하면 얼굴에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턱이나 볼 그쪽에 많이 생깁니다. 많이 민감하신 분들은 실수로 잘못하면 피부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에 내원을 하셔서 집에서 휴식을 하실 때 연고를 바르시거나 마스크 팩을 차갑게 해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죠. 분명 마스크를 벗으며 즐거운 날이 올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장이 제기능을 못해서?

우리 콩팥은 신장이라고도 부르죠.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빈혈 때문 알지도?

우리 신체는 여러가지 성분을 필요로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낭충 때문이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겠지만 우리의 피부에는 모낭충이 기생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