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원 신속항원검사까지 한다면 서 보내야 하나

어린이원 신속항원검사까지 한다면 서 보내야 하나

2022년 3월 17일 오전 동네 이비인후과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일요일 13일에 아이가 유치원에서 확진자와 접촉했다는 연락을 받고 월요일에 병원에 가서 일가족 3명 검사를 받았는데 모두 음성이 나온 적이 있었죠. 이번엔 모두 같이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와 접촉하게 되면 보통 3번의 검사를 권고 받습니다. 24시간 이내 1번, 23일 내에 한번 일주일 이내 한번 이렇게 3번 인 듯한데. 저희는 13일이 일요일인지라 집에서 자가 검진을 했고 음성. 아침 아이가 미열이 있어 다음날인 월요일 3월 14일 오전에 병원을 찾았습니다.

선별진료소를 가지 않고 병원에 간 이유는 몇 주 전 선별 진료소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고 조사하는 곳에서 오히려 옮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느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기 코로나 증상은?
아기 코로나 증상은?

아기 코로나 증상은?

아기 코로나 증상은 대부분 성인과 비슷하지만, 성인에 비해 소화전 증상인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고 대표적으로는 고열이 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잘 떨어지지 않아 딱 23일은 열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아이들은 오랜시간 열이 날 경우 탈수의 위험이 있다고 해서 주의해서 관찰해야 합니다. 단순이 열이 있고 기침과 콧물이 있다고 해서 검사상 바로 양성이 뜨지 않기 때문에 13일 이후에 검사를 해보는 것을 권하구요, 음성이네? 하고 가볍게 여겨 어린이집이나 어린이원 등원을 바로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 코로나 검사
아기 코로나 검사

아기 코로나 검사

하루하루 종일 미열이 있기도 했고, 제가 코로나에 감염된 상태라 병원에 가기 전 자가키트로 검사를 진행했어요. 코 속을 살짝만 찔렀는데도, 희미한 두줄이 나왔고, 그 다음날 병원에 가서 신속항원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는 자가키트보다. 의료진이 실시해서 정확도가 더 높고, 공적인 코로나 확진 증명자료로 사용할 수 있어 병원에서 검사를 했습니다. 역시나 양성. 왜 차례대로 감염이 더 힘든지 이해하겠더라구요, 촉박하게 남편과 저는 번갈아 휴가를 내고 그런 식으로 격리기간이 4일 연장됐습니다.

병원에서 증상을 말하면 일주일치 약을 지어줍니다 하루 세번 먹을 약과 교차 복용할 수 있는 해열제 두형태의 약을 받아 집으로 돌아왔어요.

고열 및 인후통목아픔, 기침

3월 17일 약을 먹어서 열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목이 잠기고 매우 마른 느낌이 듭니다. 3월 18일 약을 먹으면 약효가 떨어지긴 전까지는 한결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어둠이 되고 자기 전엔 꽤나 불편합니다. 목소리가 조금 갈라집니다. 방역당국보건소 조사 사항을 입력하라는 문자를 받습니다. 주민번호, 주소, 동거인 수 동거인의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3월 19일 현재 목이 아픈 느낌은 살짝 낫습니다.

하지만 기침이 조금 납니다. 소화가 잘 안 되는 듯 얹힌 감정 드는데 이것도 코로나오미크론 증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거주지인 성동구 보건소에서 전화가 왔어요. 토요일인데도 열일 하시는 듯합니다. 현재 상태가 어떤지 물어보고 다시 동거인에 대해 물어보고 합니다. 잘 치료하라고 얘기해주시는데 친절합니다. 그리고 다시 문자가 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기 코로나 증상은?

아기 코로나 증상은 대부분 성인과 비슷하지만, 성인에 비해 소화전 증상인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고 대표적으로는 고열이 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기 코로나 검사

하루하루 종일 미열이 있기도 했고, 제가 코로나에 감염된 상태라 병원에 가기 전 자가키트로 검사를 진행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열 및 인후통목아픔,

3월 17일 약을 먹어서 열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