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앉았다 일어났을 때 왜 어지러울까 기립성 저혈압

앉았다 일어났을 때 왜 어지러울까 기립성 저혈압

현기증이란 어지러움증으로 나는 정지해 있었으나 마치 회전하며 어지러움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필자는 초등학교 6학년 시절 정말 극심한 어지러움증으로 잘 일어서지도 못하고, 일어나려면 어지러워서 넘어지고, 자려고 하면 온 세상이 핑글핑글 돌며, 정말 힘들었던 시절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고통스러웠죠, 대학병원엘 가보니 귓 속에 평형을 감지하는 이석이 떨어져 굴러다니면서 잘못된 자극을 줘 어지러움을 느낀다. 하였습니다. 다행이 치료를 해 나았지만,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
기립성 저혈압 증상

기립성 저혈압 증상

원인이 되는 합병증 질환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증상은 동일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갑자기 일어날 때 나타나게 되며 다시 눕게 되면 바로 사라집니다. 두통, 어지러움증 목 뻣뻣함, 어깨 통증 현기증, 무력감 소변, 대변 마려운 감정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병원에 가서 기립성 저혈압이 맞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이유는 방치하게 되면 치매 발생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기립성 저혈압 원인

기립성 저혈압 원인

기립성 저혈압은 분명한 원인을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심장질환, 당뇨병, 신경계 질환, 파킨슨병, 만성 알코올 중독증, 류머티즘 질환 같은 기저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만성 고혈압 환자는 약 복용으로 심장 기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또한 과로, 과음으로 인한 탈수, 항고혈압제, 전립선 비대증 약제, 항우울제, 정신질환 치료제 등 약물에 의해서도 행해지고 잠자리 생활자에게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발생 단계 앉았다. 일어나면 5001000cc의 혈액 다리와 복부 장기 혈관에 머물게 되는데, 정상적인 경우 이에 대하여 체내 신경체계가 반응해 심장으로 가는 혈액 감소해, 심장 방출량과 혈압도 줄어든다. 수축기 혈압 510mmHg 정도로 낮아지고, 맥박수는 분당 1025회 정도로 더 빨라져 체내 순환과 혈압을 안정화시키게 됩니다.

기립성 저혈압 예방

1. 음주금지 백해무익한 술 증상이 있으시다면 끊으세요 2. 사포닌이 함유된 음식 섭취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포닌은 면역력과 항암에 좋으며, 알려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홍삼, 인삼,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라이코펜이 함유된 음식 챙겨먹기 라이코펜리코펜은 강한 항산화제 이며,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당지수 저하에 탁월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예방 및 피부에도 좋습니다. 라이코펜을 대표 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토마토입니다. 지금까지 기립성 저혈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현대사회는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인 것같습니다. 만병의 근원이라는 강력한 말도 생겼죠, 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병도 더욱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립성 저혈압 증상

원인이 되는 합병증 질환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앉았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기립성 저혈압은 분명한 원인을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립성 저혈압 예방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