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틴 복용할 때 코큐텐(CoQ10)도 챙겨야 하는 이유
고지혈증은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의 세포막, 호르몬 및 소화액에 필요한 지질입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지나치게 높아지면 동맥 벽에 쌓여 동맥경화를 일으키고,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스타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스타틴은 간에서 HMGCoA 리다즈 효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합니다. 이 과정에서 간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거의 모든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코큐텐 영양제가 유익한 경우
1. 코엔자임 Q10는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육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 심장 및 신장, 생선특히 정어리 및 고등어, 유제품우유, 치즈 및 계란이 있고, 식물성으로는 견과류, 콩기름, 시금치, 브로콜리 및 대두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간, 심장, 신장 같은 식재료에 많이 있었으나 특정 요리를 제외하면, 집에서 음식 조리할 때 흔히 쓰이지 않습니다. 또한 식품에 함유된 코엔자임 Q10의 함량은 낮을 수 있으며 식품을 준비하고 보관하는 방식에 따라 함량이 달라질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결핍이 예측되는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2. 코엔자임 Q10은 내인성 물질, 즉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이 코엔자임의 생산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인원은 식이 보조제의 형태로 코엔자임 Q10을 보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와 착각
콜레스테롤은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의 구성성분입니다. 각종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비타민D를 생성하는 재료가 되어 우리 몸에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주요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액 안에 위치한 단백질을 만나 결합하는 정도에 따라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혈중 총콜레스테롤의 4분의 3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율로 몸에서 필요한 양보다.
많을 경우 혈관 벽에 연결되어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콜레스테롤은 나쁘지 않다? 미세한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구성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포의 생성과정 1 에너지 대사기관에서의 지방세포 발생
음식물 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소화rArr; 흡수 rArr; 에너지대사기관(간, 신장, 갑상선)으로 전달되며 모두 ”당질화”됩니다. 당질화된 영양소를 간과 같은 에너지 대사기관에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부족하면 발생한 당을 모두 소진시키지 못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이 그대로 피 속으로 흘러들어 갈 수 있다고 해서 당보다는 안정되는 형태인 지방으로 형태를 전환합니다.
이것이 첫 차례 지방이 쌓이는 이유입니다. 엿이 굳으면 딱딱해지죠. 당이 혈관으로 그대로 들어가게 되면 굳어 막힙니다. 뇌에서 막히면. 뇌졸중을 일으키는 것이죠 그래서 지방으로 전환시켜야 합니다. 지방은 물렁하니까요 지방세포의 생성과정 2 해독대사 기관에서의 지방세포 발생 중성지방으로의 변모 독소에 의한 지방화입니다.
스타틴의 무서운 부작용 당뇨병과 치매?
스타틴은 좋은 효과와 반대로 기억력 장애와 근육에 힘이 빠지는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스타틴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코큐텐이라고 부르는 코엔자임큐텐을 같이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코큐텐은 심장 비타민이라고 부르며 심장 건강을 지속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체내 합성량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한 보충이 필수적인데요. 코큐텐은 세포 호흡사슬에 관여하며 세포 안에 있으면서 세포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우리 몸에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스타틴의 최근 논란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스타틴 사용과 부작용 사이의 인과관계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스타틴이 근육통, 근경련, 간손상, 당뇨병 발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한다는 보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같이 부작용은 스타틴의 사용량과 종류에 따라 발생 빈도가 다르며, 일반적으로 매우 드물게 발생합니다. 스타틴은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약물입니다. 그러나 스타틴을 복용할 때는 꼭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하며,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규칙적으로 모니터링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스타틴을 복용하는 동안 규칙적인 운동, 건강식 및 금연과 같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코큐텐 영양제가 도움이 되는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와
콜레스테롤은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의 구성성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포의 생성과정 1 에너지 대사기관에서의 지방세포
음식물 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소화rArr; 흡수 rArr; 에너지대사기관(간, 신장, 갑상선)으로 전달되며 모두 ”당질화”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