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선지급 신청방법 이의신청 자격 대상 지급시기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작년 말 100만원을 지원해드렸으나, 지속해서 연장되고 있는 정부의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방역조치를 통해 손해를 보고 매출이 감소된 소상공인분들에게 방역지원금 3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는 지원 대상일경우 신청방법에 맞게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시기 추가 지급되는 300만원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기존에 지급해드렸던 100만원은 1차가 되는것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대상자에게는 별로의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이는 본인인증을 통해 절차를 마치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문자를 받으신분들이라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즉,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번호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마친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 사각지대 지원 확대
민주당은 29일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지원받지 못한 특별고용 노동자와 법인 택시 기사, 버스 기사, 문화 예술인 등 손실 보상의 범위를 확관하여 보상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피해 인정률 100 상향을 위해 손실보상심의위원회에 기준 변경을 요청하겠다고 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35조원까지 확대
29일 더불어민주당은 소상공인 추가 지원을 위한 추경 예산 규모를 35조 원까지 확대하고 손실보상 피해 인정률을 현재 80에서 100까지 상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최소한 35조 원을 확보할 요구된다고 추경 예산 규모의 확대를 강력히 주장했고 이 의지를 반영해 2월 초 민주당 안을 세부적으로 확정해서 정부와 협의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추경이 어렵게 된다면 당선 후 긴급재정명령권으로 50조 원 이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추가 지원 언제
이번 14조원14조 원 추경 예산안의 성격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4조 원이라는 정부안보다. 더 많은 추경을 여야가 모두 요구하고 있다고 해서 그 규모보다. 더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핵심은 코로나 방역조치로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에게 1차 지원금에 추가로 3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게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 대상이 더 확대될지는 예산안 심의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기는 15일 이전에 예산이 확정되면 2월 중순부터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선거가 다가오고 있지만 경제와 민생에 관한 한 정치적 계산 하지말고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대상자에게는 별로의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실보상 사각지대 지원
민주당은 29일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지원받지 못한 특별고용 노동자와 법인 택시 기사, 버스 기사, 문화 예술인 등 손실 보상의 범위를 확관하여 보상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35조원까지
29일 더불어민주당은 소상공인 추가 지원을 위한 추경 예산 규모를 35조 원까지 확대하고 손실보상 피해 인정률을 현재 80에서 100까지 상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