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시 소상인가된 경영위기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서울시 소상인가된 경영위기지대출금액 100만원 신청방법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경영위기지원금에 대한 대상 및 신청방법에 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확산 이후 피해가 누적된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빨라지는 속도의 직접현금 지원을 통해서 일부의 고정적으로 부담되면서 있는 비용을 부담을 완화 및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희망으로 경영위기지원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단에서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경영곤경 지원금에 관하여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경영위기지대출대출금액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대출 대출 가능 금액 및 유의사항
지원대출 대출 가능 금액 및 유의사항

지원대출 대출 가능 금액 및 유의사항

지원금액은 사업장별 100만원이 지원되어 다수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1개 사업체에만 지급 됩니다. 공동대표일 경우 대표자1인에게만 지급이 되어 이런 공동대표자의 동의가 필요 합니다. 신청일로부터 지급기간은 평균 근무일 기준 7일 이내로 완료되는데 일 과중에 따라 자치구별로 지급일이 늦춰질수 있습니다. 추후 신청 내역 보완을 요청받았을땐 요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보완 완료되어야 하며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지원 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제외 조치되어 중복,부정수급경우에도 환수조치 됩니다.

2021년 2022년 6월 중 폐업한 작은 상가주인 300만 원
2021년 2022년 6월 중 폐업한 작은 상가주인 300만 원

2021년 2022년 6월 중 폐업한 작은 상가주인 300만 원

대상 : 3,000개소 사상 : 폐업 위기에 몰린 제약 소상 공인에겐 사기업 정리 및 재기 비용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 5월 중순부터 신청을 받아 적격심사 심사 후 6월부터 지급 예정 2020년 이후 신청일까지 폐업 후 재창업한 기사기업 중 2022년 신규인력을 채용한 작은 상가주인 대상 : 1만 명에게 150만 원의 을 지급합니다. 신청 : 5월 10일부터 25개 자치구에서 접수를 시작합니다.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조회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조회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조회

경영곤경 지대출대출금액 대상자 문자를 아직 받지 못했다면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지대출대출금액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상 서울사업장이며, 고시일 현재2022년 5월 18일 기준으로 개업 중인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사업장별로 100만 원이 지원됩니다. 한 명이 많은 사업체를 관리하는 경우 1개의 사업체에만 지급이 되며, 작은 상가주인 경영지대출대출금액 지급받는 이가 공동 대표일 경우 공동대표자 전체의 동의 하에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될 예정입니다.

자영업자 지대출대출금액 신청기간은 22년 5월 20일 금요일부터 6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제출 사실 및 경영위기업종 277개, 지급 제외조건

몇가지 추가로 알아야할 보충 사항들입니다. 먼저 가장 소중한 것은 서울시 경영위기지대출대출금액 사업의 성격을 잘 파악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경영위기지원금의 성격 지원 조건을 보면 받은 사람만 계속해서 받게되는 지원금으로 설계가 되어 있었으나 사기업 자체가 이미 방역지원금을 비롯 손실보상이 아닌 다른 보상금을 이미 받은 분들 대상으로 손실보상으로 지급 받은 분들에 비해 지원액수가 적어 추가지원이 필요합니다.는 판단하에 진행된 사업이기 때문에 이미 지원금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신속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과거 지원금을 받지 못했지만 새로 매출감소를 증명하실수 있다고 하실수 있었으나 신규는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작은 상가주인 경영곤경 지대출대출금액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5월 20일 부터 6월 24일 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경영위기지원금.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고유신청번호가 포함된 신청안내 문자메세지를 순차적으로 발송되어 문자메세지를 수신한 다음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청에 있어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고유신청번호 입력 본인인가 상호 대표자명 입력 신청에 있어 필요한 서류는 공동대표 신청 시 통합위임장,위임하는 자와 대리인 신분증명용 서류,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공동대표의 신분증 사본을 필요로 합니다.

계좌압류 등으로 타인은행통장 수령 소망 시 통합위임장,대표자와 수령인의 신분증 사본을 필요로 합니다. 가족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아니면 주민등록표 등본,재직증명서를 구비해야 합니다.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경영위기지원금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근로자 지원금,작은 상가주인 고용안정장려금 등 여러 정책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창업을 하고 신규인력을 고용했다면 고용안정장려금도 함께 살펴보시기를 권장드리며 무급휴직,실직을 한경우의 근로자 라면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근로자지원금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묻는 질문

지원대출 대출 가능 금액 및

지원금액은 사업장별 100만원이 지원되어 다수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1개 사업체에만 지급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021년 2022년 6월 중 폐업한 작은 상가주인 300만

대상 : 3,000개소 사상 : 폐업 위기에 몰린 제약 소상 공인에겐 사기업 정리 및 재기 비용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조회

경영곤경 지대출대출금액 대상자 문자를 아직 받지 못했다면 서울시 작은 상가주인 지대출대출금액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