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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필수 준비물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사업자 필수 준비물 범용공인인증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

개인사업자 공동구 공인인증서 갱신 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및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하기KB국민은행 기준 이전에 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발급에 관해 포스팅 한 내용을 링크합니다.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는 두 종류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개인사업자 공동인증서 홈텍스나, 사업자통장용, 아니면 근로복지공단 토털사이트에서 로그인할 때 사용가능. 2. 전자세금계산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에 필요한 공동인증서입니다. 갱신 시에는 각 인증서당 4400원의 비용이 들고, 이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으로 경비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저는 KB국민은행 기업 용 이므로 해당은 는 KB국민은행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당일발급 서비스는 신청자 자신이 조달청과 센터를 방문하여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발급안내장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이 입력한 주소를 바탕으로 전담우체부가 방문하여 필수서류를 제출 후 발급안내장을 수령받는 방식입니다.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하나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국세청 e세로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ASP 전체 사이트, ERP 사이트,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홈택스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 범용 발급 비용은 1년 11만원이기 때문에 모든 거래 용도로 사용하실거라면 하나은행 외 다른 발급기관에서 더 저렴하게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따라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만 씁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8만 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2년 아니면 3년 단위로 계약하게 될 경우 일부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뱅킹만 사용하실 분들은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일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유리하며, 개인 사업자나 법인 사업자처럼 사업적인 목적으로 반드시 범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할 때 이를 발급 받아 이용하게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먼저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말씀 드린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생긴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인쇄해서 작성합니다.

수기로 기입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인쇄를 하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신청서 작성이 완료됐다면, 이를 제출하신 후 요금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직접 방문 vs. 찾아가는 서비스

이때 체크해보셔야 하는 부분은, 신청 단계에서 서류 제출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직접 기관에 방문해야 하지만 당일 발행이 가능한 방법2 12일 정도 소요되나 기관 방문 없이 진행 가능한 방법 찾아가는 서비스

당일 발행의 경우 기관에 직접 자신이 방문하여 서류를 제시한 후 이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전국 13곳 조달청 아니면 서울, 경기, 광주 센터를 방문하시면 바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만약 급하게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방문이 어려우신 상황이라고 하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보통 12일 정도면 수령이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갱신한 공동인증서 복사하기

발급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복사를 해야 합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절차를 의하면 갱신발급한 인증서를 핸드폰 아니면 다른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인증센터를 선택 후 개인을 선택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선택 후 핸드폰 인증서복사 선택 PC 핸드폰 아니면 그 반대로 복사하여 갱신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 및 세금계산용 공동인증서 갱신 및 세금계산서 발급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은행금융증권의 여타 다른 공동인증서와 비슷한 절차대로 진행하면 큰 문제없이 갱신할 수 있습니다. 혹 만료기간 전에 갱신하지 않으면 재발급을 해야 되므로 꼭 만료일 전에 갱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