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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feat 무료일까)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feat 무료일까)

공인인증서는 최초발급 받은 후, 1년마다. 갱신을 해 줘야 합니다. 은행공인인증서는 무료이며, 은행, 신용카드, 보험, 정부민원서비스등 제한적으로 사용가능하며,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하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도 역시, 1년마다. 갱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며, 1년 4,4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의 강점은 모든 인터넷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은행,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금융결재원에서 발급가능하며 1년이 지나 갱신해야 할 때, 은행에서 발급받은 경우 해당은행에서 갱신이 가능하며, 등등 기관에서 발급받았으면, 해당 기관에서 갱신하면 됩니다.

이 시간에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방안으로 한국정보인증KICA 인증서를 하나은행발급받아 갱신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하나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국세청 e세로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ASP 전체 사이트, ERP 사이트,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홈택스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 범용 발급 비용은 1년 11만원이기 때문에 모든 거래 용도로 사용하실거라면 하나은행 외 다른 발급기관에서 더 저렴하게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따라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만 씁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으나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이며, 은행과 증권회사에서는 직접 발급하는 것이 아닌 접수, 등록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기관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예금통장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반)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등)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정보 (아이디, 비밀번호)인터넷뱅킹 보안카드나 OTP인터넷뱅킹 발급 은행 계좌번호, 비밀번호

대리발급 시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인감증명서스스로가 작성한 위임장미성년자 대리발급 시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참고사항

타기관타행에서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혹은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이 아닌 갱신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일내 재발급 시 유효기일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 인증서 유효기일이 2013.7.31일인 경우 2013.7.31일 이전 재발급 시 유효기일은 늘어나지 않고 2013.7.31일로 동일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는 인터넷뱅킹과 하나원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은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하나은행구 외환은행에서 발급받은 경우

은행에서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를 한국정보인증에서 갱신할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하라고 하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선택 화면에서 갱신하고자 하는 2. 범용공인인증서를 선택, 3.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4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화면에서 5. 한국정보인증을 선택한 다음, 6.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화면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을 모두 선택한 후, 7.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화면에서 8.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9. ARS 인증, 10. 자물쇠 카드 번호입력, 11. 인증서갱신 실행을 클릭합니다. ▼ 갱신할 12. 범용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13. 암호입력, 14.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사업자 공동 인증서

비대면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쉬운 은행은 하나은행 인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이며, 은행과 증권회사에서는 직접 발급하는 것이 아닌 접수, 등록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