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비행기 결항 및 지연보상 받는 방법

비행기 결항 및 지연보상 받는 방법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이 근접하면 대부분 항공사에서는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 비행기를 결항시킵니다. 천재지변에 의한 항공기 결항의 경우 항공사에서 보상을 진행해야 하는 원칙은 없지만 각 항공사 별로 대책을 준비해 놓습니다. 태풍으로 인한 비행기 결항 시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에 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비행기 결항시 예매하신 곳에 환불 요청하시면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사나 중간 대행사를 통한 예매 시 취소 아니면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시 여행을 포기하고 취소만 계획해볼 수 있지만 예약한 항공사에 문의하면 대체 항공편을 준비 중일 수 있습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이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천재지변이라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액환불 아니면 7일 이내 다른 항공편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7일은 아시아나 기준이며, 항공사마다.

변화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럽 EU261 규정
유럽 EU261 규정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EU261 규정으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기상 악화, 공항 폐쇄, 출발 2주 전 취소 통보, 불가항력 상황 등은 보상할 수 없습니다. EU261 보상받을 수 있는 조건 항공편 취소결항 3,500km 미만의 항공편의 3시간 이상 지연 3,500km 이상의 항공편의 4시간 이상 지연 오버부킹으로 인한 탑승 거부 EU261 보상 금액 항공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규정을 전파하고 보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EU261에 따라 항공사 본사나 한국지사에 연락해서 보상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이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천재지변이라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액환불 아니면 7일 이내 다른 항공편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7일은 아시아나 기준이며, 항공사마다.

변화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제주공항 검색하기

제주항공기 결항 확인 방법 첫번째는 인터넷에서 제주 공항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제주공항의 운항정보 메뉴를 누르시면 제주항공기 출발, 도착 편이 보입니다. 각 항공사 비행기와 편명 목적지와 시간을 차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풍을 비롯한 여러 요건으로 인해 제주항공기 결항이 발생하는 경우, 제주공항 사이트에서 비행기 운항 스케줄을 확인하면 됩니다. 번거로운 검색을 대신하여 아래 제주공항 홈페이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클릭하셔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번거로운 검색을 대신하여 아래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클릭하셔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멘탈 잡은 사람이 승자입니다.

비행기 결항은 탑승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를 위한 조치입니다. 나를 위해 항공사놈들이 이렇게 애를 쓰고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여유 있게 멘탈을 잡는 것이 모두에게 좋습니다.

4. 개인승객은 최소 1시간, 단체승객은 최소 3시간 전 통보.

개인승객은 1시간 전, 단체승객은 3시간 전에 통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개인승객은 2시간 전, 단체승객은 6시간 전에 통보한다고 합니다.

항공기 탑승이 재개되면 대개 개인승객부터 탑승을 시작합니다. 항공사와 공항공단의 입장에서 보시면 민원의 양으로 보았을 때 개인승객을 먼저 해결해 주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해결해 줄 수 있는 민원이기 때문입니다. 신속하게, 합리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체승객은 항공사와 공항공단의 입장에서 보시면 인원수에 비하면 민원의 양이 극히 적고, 무엇보다,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이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이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아니면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