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초보 플랫폼 정리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 프레스, 구글 블로그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 대부분 애드포스트를 운영합니다. 저도 작지만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2개 운영하고 있는 과정에서 느끼는 점은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형편없습니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작은 부수입도 행복이겠죠? 주말에는 부모님과 체험단을 가서 외식비를 절약하고 작지만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창출하니 좋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애드포스트를 사용해서 아직까지 통장으로 수입을 지급받기는 어렵겠다는 생각이지만 계속합니다.
블로그 스팟구글 블로그
애증의 블로그 스팟입니다. 구글에서 직접 관리하는 플랫폼이지만 구글의 알고리즘을 타지 못하는 비운?의 플랫폼이라고 해야 할까요? 글을 쓰고 노출까지 엄청나게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도 글을 몇 개 쓰고 있지만 색인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 글이 별로여서 그런 걸 수 도 있지만 티스토리 대비 너무 노출이 안됩니다. 노출에 엄청난 시간이 필요합니다. 보니 블로그 관리를 위한 콘텐츠를 최근 이슈 내용들로 구성할 경우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스팟에 적요하기 좋은 콘텐츠는 학문과 관련되거나 시간이 변해도 영향력이 있는 콘텐츠를 선정해서 경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안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초보들은 스킨을 편지하거나 글의 서식을 제작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html 코드를 조금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서브 블로그 추가 블로그 활용의 장점
메인 블로그와 서브 블로그를 함께 활용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의 효과적인 계획 중 하나입니다. 원본 블로그의 내용을 서브 블로그에서 요약하고 여러가지 OTT와 스타일로 제공함으로써 여러 가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와 서브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면서 홍보하고 여러가지 대상층에 도달하기 위해 여러가지 OTT와 기술을 활용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의 위치 등록 기능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 위치 정보를 추가하면 블로그 글이 더 시각적이고 유용하게 보이며, 지역 관심사에 맞는 독자들을 더 쉽게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확장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이같이 방안을 고려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표시형상 관리 절차
1. 위치등록맨 처음단계 5단계까지 절차는 동일합니다. 2. 수정하기를 들어가서 지도를 클릭하면 하단에 필터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블로그에 희망하는 형태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형태의 위치 등록을 통해 블로그에 여러가지 주제로 검색이 되어 유익하고,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직사각형 아이콘을 선택 시 지도가 나타납니다. 위치표시옆에 작은 줄무늬문자표시 아이콘을 선택 시 장소명만 한글로 표시될 수 있게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지도 등록
많은 사장님들이 놓치고 있는 실수 중 하나인데요. 가게가 있을 경우 포스팅에 네이버 지도 등록을 해서 글을 발행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이 당연시 이뤄질 수 있습니다.
5가지 공통점을 관통하는 한 가지는 “너무 상업적으로 운영하지 않는 것”입니다.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진성성을 갖고 작성한 포스팅이 성공하는 네이버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주변 동네까지 키워드 장악
강남역 햄버거 맛집이라고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신논현역 햄버거 맛집이라고 검색해도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주변 동네까지 흡수할 수 있는 키워드와 포스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럼 어떠한 식으로 키워드를 잡을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쉬운 법칙을 알려드립니다. 제목에 1번, 내용에 4번 키워드를 적으세요. 1대 4 법칙입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강남역 햄버거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제목을 썼다면, 내용에 강남역 햄버거 맛집을 소개합니다, 여기가 강남역 햄버거 맛집이래요, 역시 강남역 햄버거 맛집은 다르군요, 먹어본 강남역 햄버거 맛집 중 최고예요 이런 식으로 적어보세요. 효과가 있을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활용방법
제가 직접 블로그를 운영해 보니 애드포스트를 사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보다는 체험단활동을 하거나 원고료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일 방문자 1,000명 이상이 되면 원고를 작성해 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고 하던데. 제가 일 방문자 200명 이상이 되었을 때도 원고를 작성해 달라는 의뢰가 들어오는 걸 보시면 무조건적으로 1,000명이 답이 아닐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은 아니지만 네이버도 길이 있긴 한가 봐요. 당장은 원고료를 받는 블로거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체험단으로 부모님과 외식도 즐기다. 보시면 언젠가는 저도 대담하게 원고료를 받을 수 있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들 지혜롭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이득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좋은 경험이 생기면 또 공유하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블로그 스팟구글 블로그
애증의 블로그 스팟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브 블로그 추가 블로그 활용의
메인 블로그와 서브 블로그를 함께 활용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의 효과적인 계획 중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표시형상 관리 절차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