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아보카도오일의 효능과 먹는방법
01.아보카도 오일 이란?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100 과육만 착즙해 아보카도의 여러가지 영양을 그대로 담아 여러식재료로 구이,샐러드,튀김사용 목적 쓰임이 많아 영양소와 풍미를 더합니다. 발연점이 높은 아보카도 오일은 열에 의한 영야소 파괴 우려가 적고, 요리의 풍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발연점이 높아 모든 요리에 활용할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 먹으면서 빼는 체중감량 식품으로 아보카도오일이 전해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은 그자체로도 영양분이 우수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50ml를 얻기 위해서는 무려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아보카도의 영양분이 오일속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습니다. 오일의 87.9가 불포화지방산으로 그중 올레산의 함량이 높아 혈관건강, 고혈압예장,혈압조절등 우리몸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맛은 어떨까?
오일의 먹기 위해 따랐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무거워 보이는 질감입니다. 따라진 오일의 냄새를 맡아봅니다. 풀향이 약간 난다. 더불어 아직 베어 물지 않은 풋토마토를 코앞에 둔듯한 싱싱한 느낌의 향이 난다. 이 향들의 강도는 강한 편이 아니나,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를 듯싶습니다. 입으로 넣어보자. 신선하고 부드러운 첫맛이 혀를 감싼다. 진득한 질감이 부드럽게 퍼지며 혀를 감싸는 고급스러운 맛입니다. 그 부드러움 속에 약한 아몬드 같은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고, 뒤이어 입안에서 풀향이 퍼지고, 목으로 넘어갈 때쯤 약간의 쓴맛과 매운맛의 조화가 끝 맛을 장식합니다.
느끼하거나 인위적인 맛 같은 기분 나쁜 맛이 아닙니다. 자연 그대로의 맛이 입안에 퍼지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평소에 먹던 5,000~20,000원대 올리브유보다. 조금 더 진득한 질감으로 느꼈습니다. 입안에서도 진하게 느껴집니다.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오릭스 오일의 무향성입니다. 오릭스 오일은 향기가 없는 청결한 오일로 제조되어 있어, 향기에 민감한 분들이나 향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제가 오릭스 오일을 사용하면서 가장 선호하는 점 중 하나가 바로 이 무향성입니다. 향기에 간섭받지 않고 청결한 보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샤워가 끝나고 은은한 바디오일의 향을 느끼시고 싶다면, 이 무향의 오일에 천연오일을 첨가하여 나만의 향을 제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 되겠습니다.
고급진 천연오일의 향을 인지하고 싶다면, 100 천연 오일을 산후에 오릭스 오일에 몇 방울 따라 섞어 주면 됩니다. 자기가 주로 사용하는 천연오일은 라벤더 오일인데, 이걸 오릭스 오일에 몇 방울만 떨어뜨려 주면 끝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천연오일은 라벤더, 티트리, 유칼립투스 오일입니다.
아보카도 씨, 껍질
특히 아보카도에는 폴리페놀이 씨앗과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과육보다. 무려 씨에서 10배, 껍질에서 20배가 많은 폴리페놀이 나왔으며, 껍질은 독성이 있기에 쓰기가 어렵죠. 그래서 씨앗을 저온 냉압착화하여 오일로 만들어 먹게되면 양질의 좋은 폴리페놀을 먹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일을 드시는 것을 매우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과육자체에는 많은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지 않아서 아쉽죠. 과육에 많이 들어있는 과일에는 대추가 함량이 아보카도 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대추를 드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폴리페놀이란?
아보카도를 이야기하다가 왠 폴리페놀이냐 싶으실텐데요. 폴리페놀이 바로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물질입니다. 이 물질은 항산화성, 항알러지성, 항암성등의 여러 생리활성을 갖고 있고 스트레스, 공해, 화학약품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암을 사멸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일수록 항산화효과 작용을 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종양세포의 분열을 억제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올리브 오일이었다. 올리브 오일 하나만 바뀌었을 뿐인데 샐러드도, 빵도, 파스타도 풍미가 바뀌었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얹어먹어도 맛있습니다. 가격은 다른 올리브 오일에 비해 다소 비싸더라도 그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얻었다. 다. 먹고 나면 한 번 더 사 먹을 것 같다. 자기 전 한 스푼 소량 건강을 위해 먹을 때에도 기분이 좋아진다. 가격이 비싸지만, 좋은 올리브 오일을 한 번쯤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맛은 어떨까?
오일의 먹기 위해 따랐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씨, 껍질
특히 아보카도에는 폴리페놀이 씨앗과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폴리페놀이란
아보카도를 이야기하다가 왠 폴리페놀이냐 싶으실텐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