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산은행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 알아보자

부산은행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 알아보자

주식기업 부산은행 부산 중구 신창동1가 부산은행의 1호점 건물. 개점을 한 1967년 과거에는 부산상공회의소로 사용되던 건물이라고. 분명한 정보를 찾을 수 없지만 건물자체는 1957년 즈음에 지은 건물로 보입니다. 최근 건물을 리모델링하면서 과거 부산은행 개점 당시 현판을 재현해놓았다. 그래서 영문 표기도 예전 PUSAN을 그대로 썼다. 과거에 현판이 있던 자리, 즉 정문광복로이 아닌 후문일명 팥빙수 골목쪽에 재현해놓은 점이 조금 아쉽지만, 현재 건물을 은행보다는 다른 용도 문화공간로 주로 사용하고 있으니 그럴 법도 합니다.

건물의 역사성을 이렇게라도 나타내려고 한 노력에 박수. 후문 입구 아래 쪽에는 당시의 사진을 담은 액자도 붙여놓았더라. 관광객이 바로 액자 옆에 서있어서 사진에 담지는 못했다.


imgCaption0
그래, 너로 정했다

그래, 너로 정했다

그래서 도대체, 저는 어떤 주식을 샀을까요? 제가 산 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저는 이제 막 주식을 공부해 보고 있는 햇병아리입니다. 이 글은 단순히 제 주식 매매 내역 기록일 뿐,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닙니다. 저는 오히려 훈수를 들어야 할 주식 초보입니다. 제 글을 보고 따라 구매한다든지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로 보로 보입니다 짤막하게 각각의 주식을 매수한 이유를 덧붙여보겠습니다.

먼저, BNK금융지주는 금융과 관련한 주식을 매수하고 싶던 제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혜택이 있는 주식이었습니다.

인생역전에 눈이 뒤집히다.

그래도 내가 이 회사에 꾸준히 다닐 수 있었던 이유는 한 상사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 분은 내게 참 잘해주었는데, 수십억 대 자산가에 발도 넓었다. 어느 날 그는 어떤 정보를 얻었다며 비상장 주식을 시작하였고 그 주식에 대하여 매일 내게 자랑하였습니다. 매년 떡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때까지 나는 주식에 관심도 없었고 할 생각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상사가 보유한 주식 가격이 한 달 동안 계속 상승하는 게 아닌가? 주가가 하루에 100씩 상승한 날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한달이 지나자 그 주식은 상사가 최초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가격의 8배가 넘게 올라 있었어요. 이미 8배나 올라있었으나 그 상사가 말하길 앞으로 최소한 4배, 많게는 10배 이상 더 오를 주식이라고 하였습니다. 자, 지금까지 그 주식의 주가가 8배 오른 것을 내 두시각적으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상사는 내가 생각하기에 몇십억 자산가였다.

그래서, 그걸 가만히 놔뒀어?

지금까지 글을 읽어보신 분 중 저와 같은 종목을 눈여겨보셨던 분들은 손실이 나고 있는 종목이 보이실 겁니다. 특히 고수분들이라면 아, 저걸 그대로 놔뒀으면 안 됐는데. 하고 속으로 탄식하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제 계좌는 12월 13일 기준으로 약 4의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짜잔 이게 어떠한 방법으로 된 일인가 싶으시죠? 아마 처음 산 내역 그대로 주식을 가만히 두었다면 제 계좌는 여러분께서 예상하신 것처럼 손실이 난 상태였을 겁니다.

왜냐면 첫 매수 가격을 기준으로 값이 오른 주식들의 상승 폭 총합보다. 값이 떨어진 주식의 하락 폭 총합이 더 넓었거든요. 아주 소박하지만, 수익을 낼 수 있던 것은 중간중간 계좌에 애정을 갖고 주식을 매수, 매도했기 때문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반년간 이 종목들을 어떠한 방법으로 매수하고 매도했었는지 그 기록과 함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래 너로 정했다

그래서 도대체, 저는 어떤 주식을 샀을까요? 제가 산 주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생역전에 눈이 뒤집히다.

그래도 내가 이 회사에 꾸준히 다닐 수 있었던 이유는 한 상사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래서 그걸 가만히

지금까지 글을 읽어보신 분 중 저와 같은 종목을 눈여겨보셨던 분들은 손실이 나고 있는 종목이 보이실 겁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