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을 이용해서 알려주는 개별단독주택가격이란 표준단독주택가격이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을 사용해 알려주는 개별단독주택가격이란 표준단독주택가격이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 있는 개별단독주택가격, 표준단독주택가격에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imgCaption0
4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란?

4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ebtServiceRatio, DSR은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소득 대비 전체 금융부채의 원리금 상환액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연간 총부채 원리금 상환액을 연간소득으로 나눠 산출합니다. 주택대출 원리금 외에 모든 신용대출 원리금을 포함한 총 대출 상환액이 연간 소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으로, 대출 상환 능력을 심사하기 위해 금융위원회가 2016년 마련한 대출검토 지표이며, LTV에 맞는 대출 이외에 금융권에서의 대출 정보를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총부채상환비율DTI은 소득 대비 LTV에 맞는 대출 원리금에 신용대출 등 다른 대출의 이자를 더한 금융부채로 대출한도를 계산하는 반면, DSR은 대출의 원리금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자동차 할수, 학자금 대출, 카드론 등 모든 대출의 원금과 이자를 모두 더한 원리금상환액으로 대출 상환 능력을 심사하기 때문에 더 엄격합니다.

4 리모델링이란?

건축법에서는 건축물의 노후화를 억제하거나 기능 개선 등을 위하여 대수선하거나 일부 증축 혹은 개축하는 행위를 리모델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리보델링이 쉬운 구조의 공동주택의 건축을 촉진하기 위하여 공동주택을 다음의 요건에 알맞은 구조로 하는 경우에는 용적률, 가로구역별 건축물의 최고높이, 일조권 등의 확보를 위한 건축물 높이제한을 120%의 범위에서 완화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RTI임대업이자상환비율이란?

임대업이자상환비율RentToInterest, RTI은 부동산임대업 이자상환비율로서 담보가치외에 임대수익으로 어느 정도까지 이자상환이 가능한지 산정하는 지표입니다.

산출 방식은 “(상가가치times;임대수익률)divide;(대출금times;이자율)”로 부동산임대업 대출 희망자의 연간 임대소득을 연간 이자비용으로 나눈 비율이며, 연간 이자비용에는 해당 대출 이자비용, 연관 건물의 과거 대출이자가 포함됩니다.

4 LTV담보인정비율이란?

담보인정비율LoanToValue ratio LTV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해줄 때 적용시키는 담보가치 대비 최대 대출가능 한도를 말합니다. 흔히 주택담보대출비율이라고도 불리며 지난 2000년 9월 부동산정책을 세우면서 도입하였고 부동산가격의 미시정책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출자가 시가 2억원 주택을 담보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할 수 있다면야 LTV는 50입니다.

표준단독주택공시가격

조사산정의

자주 묻는 질문

4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ebtServiceRatio DSR은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소득 대비 전체 금융부채의 원리금 상환액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연간 총부채 원리금 상환액을 연간소득으로 나눠 산출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 리모델링이란?

건축법에서는 건축물의 노후화를 억제하거나 기능 개선 등을 위하여 대수선하거나 일부 증축 혹은 개축하는 행위를 리모델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

임대업이자상환비율RentToInterest RTI은 부동산임대업 이자상환비율로서 담보가치외에 임대수익으로 어느 정도까지 이자상환이 가능한지 산정하는 지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