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쭈꾸미낚시 이것만은 배우고 가자
이번에는 주꾸미낚시 채비 중 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직결 채비에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쭈꾸미 낚시를 떠나기 전 채비를 준비하기 위해 검색을 해보시면 2단 채비, 3단 채비, 야광 채비 등 여러가지 채비들이 검색이 되죠. 하지만 주꾸미 낚시의 진짜 고수들은 이런 채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고수들은 원줄합사에 도래를 직접 묶은 직결 채비에 봉돌과 에기 하나만 이용하는 단순한 채비를 주로 사용하고, 애자는 지렁이나 오징어, 학꽁치 등을 감아토성채비 전적으로 사용하거나 봉돌대신 사용합니다.
다만 애자는 바늘이 바닥 쪽에 있고 큰바늘 때문에 밑걸림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문도 해루질
거문도는 바위가 많기 때문에 바위틈에서 문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발을 보호할 수 있는 장화를 준비하고, 머리에 착용 할수 있는 렌턴을 준비합니다. 머리에 착용하는 렌턴을 준비하는 이유는 양손으로 바위를 들어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바로 바위밑 포인트가 문어가 많이 있고 한번은 낙지나 주꾸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산물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양동이를 준비하면 코믹한 거문도 해루질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렌턴 밝기는 좋아야 합니다.
직결채비 준비물
1. 핀도래 아니면 양핀도래 2. 봉돌 3. 에기 아니면 에자 간단하지요 직결 채비 중 제일 많이 이용하는 싱글 핀도래 방법입니다. bull 원줄에 핀도래를 묶어주고 봉돌과 에기를 달아 줍니다. 제안 싱글 핀도래에 작은 핀도래를 하나 더 달아주면서 에기의 액션이 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bull 제 개인적 경험으로는 이 방법이 양핀도래를 이용하는 거보다. 조황이 훨씬 좋았습니다. 양핀 도래를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bull 두 방법을 모두 이용해서 보시면서 본인에게 적절한 채비를 찾아보세요. A. 양핀 도래의 긴 쪽에 에기를 달아줍니다. (양핀도래 사용 시 추천) B. 양핀 도래의 긴 쪽에 봉돌을 달아줍니다.
주꾸미 낚시 핵심요약
주꾸미 낚시는 철저한 바닥 낚시이므로 급속도로 바닥을 찍어주고 바닥을 느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봉돌이 바닥을 찍었다면 줄에 텐션이 유지되도록 감은 후 바닥에 닿았다. 떨어지길 반복하며 주변의 주꾸미들을 유혹해 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거문도 해루질
거문도는 바위가 많기 때문에 바위틈에서 문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직결채비 준비물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꾸미 낚시 핵심요약
주꾸미 낚시는 철저한 바닥 낚시이므로 급속도로 바닥을 찍어주고 바닥을 느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