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베트남어 달력 읽는 방법 어제 오늘 다음날 표현 방법

다낭 여행 준비 베트남 다낭은 인천공항에서 직항 4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이 느립니다. 한국이 오전 10시일 때 베트남은 오전 8시인 거죠. 2시간 정도의 시차라 따로 시차적응 없이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베트남은 팁 문화가 있어 여행을 계획한다면 팁도 경비에 미리 포함해 두는 게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팁은 1달러, 베트남돈으로 2만 동한화 1천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한 편이라 가족여행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으며 가격 흥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비싸요 베트남어로 막꽈, 할인해 주세요 베트남어로 쟘디 두 단어는 꼭 기억해 두세요. 보통 추천 여행시기는 1월부터 3월까지이며 베트남 우기에는 비가 많이 내리기 건기 1월7월 사이 여행이 좋습니다.

imgCaption0
호치민시의 음식과 음료

호치민시는 사이공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거리 전체에서 여러가지 형태의 맛있고 저렴한 음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포장마차에서 고급 레스토랑까지 호치민시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가장 저명한 음식 중 하나는 소고기나 닭고기 육수로 만든 고소한 면국물, 쌀국수, 쌀국수 그리고 여러가지 허브와 향신료입니다. 쌀국수는 시내의 많은 포장마차나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보통 신선한 라임 웨지, 숙주, 고추와 함께 제공됩니다.

호치민시에서 인기 있는 또 다른 요리는 여러가지 고기, 야채, 소스를 채운 바삭바삭한 바게트로 만든 샌드위치의 일종인 banhmi입니다. 밤미 포장마차는 거리 곳곳에 있고 샌드위치는 일관되게 아주 저렴한 가격이며 빠르고 맛있는 스낵을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단 것을 최애하는 사람들을 위해 호치민시에는 많은 디저트 옵션이 있습니다.

다낭의 마블 비치와 손 트라 야시장

다낭에 방문한다면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장소는 미케비치, 마블마운틴오행산입니다. 예쁜 해변가를 따라 길게 뻗어있는 카페와 식당들에서 식사를 하며 파란 바다를 바라보시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두 번째로 적극 추천하는 명소는 ”손 트라 야시장(선짜야시장)”입니다. 근처에 용다리와 사랑의 부두가 있어요. 노점상에서는 과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베트남 특유의 예쁜 장신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족 여행 동선

2일 차에는 호이안 일정입니다. 호이안 바구니배를 체험합니다. 이거 정말 재밌어요. 바구니 배는 대나무를 엮어서 만든 베트남의 전통배인데요. 바구니배를 타고 투본강을 구경하고 강 위에 둥둥 떠서 뱃사공이 배를 빙글빙글 돌리는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에 빠질 듯 말 듯 심장이 쫄깃쫄깃해져요. 뱃사공 아저씨가 갑자기 배를 멈춰세우고 잎을 막 꼬더니 대나무잎으로 메뚜기 반지도 만들어주셨어요. 저만 주셨다는 다음은 씨클로 관광입니다.

호이안 올드타운을 씨클로를 타고 돌아볼 수 있는데요. 씨클로는 바퀴가 3개 달린 인력거로 베트남의 독특한 교통수단입니다. 엄청 느려요. 사람이 걷는 게 더 빠를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한 번쯤 타볼 만합니다. 보통 패키지여행에 선택관광으로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저는 씨클로를 안 타고 두 발로 직접 도보관광을 했습니다. 호이안 하면 야경이 유명하죠. 구시가지에서 등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병원은 처음이라

다음날 아침은 비가 약간 내렸던 날이었다. 아침은 언제나 먹어야 하므로 근처 식당에가서 국수를 먹었습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비가와서는 아니고 당시 여행할 때는 걸어서 식당을 가본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시면 참 감사한 일입니다. 아침 식사를 간단히?하고 아침 7시 약간 넘어서 건강검진을 위해 다시 병원으로 이동했었다. 이럴때 베트남돈이 약간 부족해서 환전소에 들렀던 것 같은데 원화를 베트남돈으로 환전했고 환율 면에서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이런 부분들도 나중에 정리해서 별도 자료를 해보겠다. 병원 안으로 들어가서 아주 잠깐 기다렸다가 그녀와 나 모두 피를 뽑아서 검사를 했다. 이전에 베트남에서는 어떤 질병이든 피검사를 많이 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이 났다. 조금 불편함을 느끼는 진실이지만 당시에 약간의 돈이 오고갔던 것 같고 그래서 그런지 검사가 엄청 빠르고 피도 엄청 조금 뽑았던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호치민시의 음식과 음료

호치민시는 사이공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거리 전체에서 여러가지 형태의 맛있고 저렴한 음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낭의 마블 비치와 손 트라

다낭에 방문한다면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장소는 미케비치, 마블마운틴오행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족 여행 동선

2일 차에는 호이안 일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