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받나요
저는 범용인증서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사이트를 여기저기 둘러보았지만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한국사업자인증센터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절차도 정말 간단하지만 여러분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 드리기 위해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셔서 범용 인증서를 이용해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발급 절차는 위의 사진과 같이 3단계로 나눠집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온라인 신청 서류 제출 인증서 발급 그럼 온라인 신청부터 차근차근히 같이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다시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다시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시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노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후 할 일 조달청 방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하는 이유는 인콘 조달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받았으니 다음은 지문보안토큰을 발급받기 위해 조달청에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추가로 해야 할 일이 있으니 41 에서 신규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 여기서 잠깐, 신규이용자 등록 시 인증서 등록을 했다고 끝난 게 아닙니다. 여기서는 해당 인증서를 이용하여 신규이용자 등록을 했을 뿐이지, 별도로 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인증서 등록을 하라고 알림이 와서 알았다 42 에 접속하여 중소기업확인서 출력 우선적으로 이 구간이 깔닥고개다. 중소기업확인서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으나.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신청서 발급 요청을 추측했더니 에러가 났다. 이런~ 온라인으로 자료 모아서 제출되었는데 뭐가 문제인지? 아무튼 발급완료 중소기업확인서가 필요한 이유는 투찰시 사전준비서류로 중소기업 증명서를 첨부해야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