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바나나 효능 바나나 보관법 효소만들기(내장지방제거)

바나나 효능 바나나 보관법 효소만들기(내장지방제거)

바나나는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되어 갈변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한계온도를 맞춰 전세계로 유통되어 지는데요. 수확할 때 바나나는 녹색이지만 호흡하며 생기는 에틸렌 가스과일의 성분을 변형시키는 가스로 인해 빠르게 후숙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가 후숙되기 시작하면 초록, 노란색을 거쳐 점차 갈색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걸 상했다. 고민하고 버리시면 안돼요.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녹말성분이 당으로 바뀌면서 완숙이 되었다는 신호로 당도가 최상으로 맛이 제일 좋은 상황을 뜻합니다.

바나나는 갈변이 될수록 시각적으로는 다소 별로일 수 있으나 영양소는 점점 올라가요. 하지만 속까지 검게되고 물러지면서 냄새가 난다면 상한 것으로 드시지 말고 버려주세요. 바나나는 맛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펙틴, 칼륨,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imgCaption0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는 냉장보관을 하면 안된다는 루머가 있는데요. 바나나를 냉장보관하셔도 됩니다. 냉장보관할 경우 껍질의 갈변이 빠르게 나타나는 상황 모두 경험해 보셨을 거입니다. 바나나는 냉장고 속을 냉해로 인식해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폴리페놀을 분비합니다. 이때 폴리페놀이 산화되어 검게 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검게 변하는 것 때문에 바나나가 변질되는 것처럼 보여서 이런 루머가 퍼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재미난 썰이 하나 있어요. 1950년대 초 미국의 가정에 냉장고가 보급되고 바나나를 오래 보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때 바나나 유통가에서 판매 정체를 막기 위해 냉장 보관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의 광를 내보내는 것이 퍼졌다는 설입니다.

현재는 바나나 유통사들도 장기간 보관에는 냉장 보관을 권유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냉장고에 들어갔을 때 갈변현상만 있을 뿐 과육은 신착한 상황을 더 유지합니다.

바나나 제철

바나나는 대개 내년으로부터 1218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다년생 식물로, 연중 생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명백한 바나나 제철이라는 시기가 분명히 정의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바나나의 수확이 가장 많이 실현하는 시기는 종류와 생산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바나나는 연중 공급되지만, 특정 지역에서는 특히 여름 아니면 가을에 수확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중남미 지역에서는 여름에 바나나 수확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구매하실 때에는 현지 생산 계절이나 나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특정 시기에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바나나를 찾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의 생산 계절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바나나 고르는 법

바나나를 고를 때도 안 익은 바나는 푸른색을 띠고 어느 정도 익은 바나나는 노란색을 띄고 잘 익은 바나나는 갈색 점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갈색 반점의 범위가 많을수록 잘 익을 가능성이 높므로 잘 보시면 고르시면 됩니다. 아이들에게 영양간식으로 줄 때는 갈색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는 바나나를 사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드신다면 당분이 적은 푸른색을 띠는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실온에 2일만 지나도 달콤하게 익기 때문에 바나나를 한 번에 다.

소비를 하지 못하는 가정에서는 푸른색이 있는 바나나를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모든 과일이 빠르게 익기 때문에 익은 과일보다. 덜 익은 바나나로 더 맛있는 상태로 천천히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법

세계에서 대중적으로 이해하는 바나나 보관법은 실온보관입니다. 익지 않은 바나나를 그대로 냉장고에 넣으면 후숙이 진행되지 않을 뿐더러 검게 변하고 맛이 떨어집니다. 추위는 바나나가 다. 익기 전에 세포벽을 파괴하여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도록 하고 바나나를 완전히 검게 변하게 합니다. 잘 익은 바나나를 먹고 싶다면 옷이나 바나나 스탠드를 활용해 걸어주고 서늘한 곳에 보대해 주세요. 걸어서 보관하면 멍이 들거나 과육이 대기 중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냉동보관

검은 반점이 생겼을 때 바로 냉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더욱 오래 보관하려면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 과육을 분리해주세요. 1회분씩 소분하여 지퍼백에 넣어 밀봉합니다. 용기에 넣고 냉동실에 얼리면 냉과로 즐길 수 있으며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해요. 도한 바나나가 냉동될 경우 노화를 예방하는 영양소 폴리페놀이 더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는 냉장보관을 하면 안된다는 루머가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바나나 제철

바나나는 대개 내년으로부터 1218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다년생 식물로, 연중 생산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여름철 바나나 고르는 법

바나나를 고를 때도 안 익은 바나는 푸른색을 띠고 어느 정도 익은 바나나는 노란색을 띄고 잘 익은 바나나는 갈색 점이 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