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훌륭해요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훌륭해요

희뿌연 안개가 봉천사를 뒤덮었다. 대웅전 앞으로 두 그루의 소나무가 바위 위에 우뚝 서 있는 게 일출과 어우러져 멋진 장관을 연출합니다. 어두운 안개 때문에 제대로 앵글 속에 옮기지 못해 좀 아쉽긴 합니다. 영산으로 알려진 문경 월방산 자락에는 샘이 10여 곳이나 되는데 샘의 물은 봉황이 마시던 물로 사람이 마시면 무명장수하고 장원급제하는 물이라고 전해진다봉천사란 명칭도 봉황이 마시던 물이 나오는 샘이 있는 사찰 이란 의미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엔 유달리 바위가 많은데 두꺼비 바위 미륵바위 오 형제바위 깉은 그것들입니다.

오래된 사찰의 역사 때문인지 그중 선사시대부터 있은 소나무 뿌리 돌위어 나 있는 돌구멍인 성혈석은 다산과 풍요를 기원하면 효험이 있다고 전해진다.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이 곳은 백두대간 생태자원이라는 핵심 콘텐츠와 친환경 녹색문화의 중심인 문경에서 영상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생태, 녹색에너지, 환경 테마의 휴양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문경에코월드는 에코타운 미디어 전시부터 영상스튜디오, 친환경 향후 농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외부 테마공원인 자이언트 포레스트와 함께 문경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모노레일 등 여러가지 시설이 있습니다.

문경석탄박물관은 석탄의 역할과 그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한 전시보전하고 있습니다. 가은오픈세트장은 고구려궁, 신라궁, 안시성, 요동성을 비롯해 성내 마을, 시장으로 구성된 촬영장으로, 현실 현존하는 고구려성의 답사와 수개월 간의 자료조사를 거친 고증을 바탕으로 정교하게 재현한 세트장입니다.

옛길 박물관
옛길 박물관

옛길 박물관

문경새재에 위치하고 있는 옛길 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길을 주제로 세워진 전문 박물관입니다. 과거 여행자 혹은 과거를 보러 길을 떠나는 선비들, 물건을 팔러 높아지는 길에는 괴나리봇짐부터 표주박, 나침반 등 그들의 생활과 삶을 엿볼 수 있는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또한 길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와 역사를 알려주는 패널과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방문하시면 옛길 박물관도 꼭 들러보세요 위치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432 운영 시간 09001800 매일 운영 이용 요금 성인 1,000원 문의 0545508365 주차장 정보 주차장 이용 가능

고즈넉한 문경의 자연과 숨결을 인지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문경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사찰, 대승사에서의 산책 어떠신가요? 신라의 제26대 진평왕 때 창건한 사찰로 국보와 보물 등 많은 역사적 의미가 큰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미자테마터널
오미자테마터널

오미자테마터널

문경오미자테마터널은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이 곳은 백두대간 생태자원이라는 핵심 콘텐츠와 친환경 녹색문화의 중심인 문경에서 영상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생태, 녹색에너지, 환경 테마의 휴양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문경오미자테마터널은 에코타운 미디어 전시부터 영상스튜디오, 친환경 향후 농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외부 테마공원인 자이언트 포레스트와 함께 문경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모노레일 등 여러가지 시설이 있습니다. 문경석탄박물관은 석탄의 역할과 그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한 전시보전하고 있습니다.

문경단산관광모노레일

문경단산 관광모노레일은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운행하는 산악형 모노레일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심에 자리한 단산의 정상까지 높아지는 길이 1.8km, 왕복 3.6km의 코스를 약 35분 정도 소요하여 운행합니다. 최고 경사도는 42도로 급경사를 타고 내려갈 때는 아찔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윗부분 승강장에서는 조령산과 주흘산을 비롯한 백두대간의 수려한 산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경새재도립공원 추천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백두대간의 조령산 마루를 넘는 이 재는 예로부터 한강과 낙동강유역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개로 사회 문화 경제의 유통과 국방상의 요충지였 다. 새재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 옛 문헌에 초점이라고도 하여 풀억새이 우거진 고개 혹은 하늘재와 이우리재 사이의 새사이재, 새로 된 고개의 새재 등의 뜻이라고도 합니다. 임진왜란 뒤에 이곳에 3개주흘관, 조곡관, 조령관의 관문사적 제 147호을 설치하여 국방의 요새로 삼았다.

자주 묻는 질문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옛길 박물관

문경새재에 위치하고 있는 옛길 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길을 주제로 세워진 전문 박물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오미자테마터널

문경오미자테마터널은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