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메탈코인 은행 페이 호재 추정 가상화폐 관련주

메탈코인 은행 페이 호재 추측 가상화폐 관련주

돈 버는 법을 다룬 책들은 대개 유용한 관점에서 많은 개념을 쏟아 내기 마련인데요. 이 책의 작가 데이비드 바크는 이미 재테크 연관 서적이나 강연에서는 저명한 구루입니다. 이 책 말고 저명한 책이 인데요. 알려지기로는 재테크 관련책 중에서는 성경같은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만큼이나 많이 팔린 책이라고 하는군요. 큰 그림으로 보시면 우리나라에서 워렌 버핏만큼이나 주식 투자계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존리가 쓴 책 와 비슷한 내용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습관적으로 투자하라는 것인데요. 그가 주장하는 재테크의 원리 중 반복되는 개념 입니다.


imgCaption0
그럼, 천일염은 정말 몸에 좋을까요?

그럼, 천일염은 정말 몸에 좋을까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우리나라가 천일염을 광물로 구분해서 식용으로 허가를 하지 않은 것은 그 불순물과 오염도를 측정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제가 본 다큐멘터리에서 우리나라 천일염의 무기질 함량이 프랑스나 스위스의 천연소금에 대조적으로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데 광물로 분류되어 형편없는 가치로 인정되고 있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소금이 영양적으로 뛰어난데 비싼값으로 판매를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제는 식품으로 지정되어 여러가지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그 당시에도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이었지, 우리나라 천일염의 좋은 점을 몰랐던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천일염이 미네랄의 보고라서 천일염을 통해 미네랄을 섭취하라는 것은 오해입니다.

먹을 수 있는 식염은 무엇이 있나요?

식명의 법률적인 정의는 해수나 암염 등으로부터 얻은 염화나트륨이 주성분인 결정체를 재처리하거나 가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종류는 천일염, 제재 소금, 태움 소금, 정제소금이 있습니다. 천일염은, 염전에서 해수를 자연 증발시켜 얻어 미네랄이 상대적으로 풍부합니다. 재제소금은, 원료 소금을 용해, 탈수, 건조의 과정을 거쳐 다시 재결정화 시켜 제조한 소금인데, 흔히 꽃소금이라 불리며 불순물이 적은 소금입니다.

태움 소금은, 원료 소금을 태우거나 녹여 원형을 변경시킨 소금인데, 죽염이 가장 유명합니다.

돈은 자동으로 모이게 두고 희망하는 삶을 살아라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40대에 부자되서 퇴직하기, 30대에 부자되서 퇴직하기 등 일찍 부를 일구어서 퇴직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열망을 담은 단어입니다. 실제, 일찍부터 돈을 버는데 성공해서 이런 삶을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결국 부자되는 목적은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갖춰 놓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이 책 역시 그 부분을 잘 짚고 있구요.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부를 이룬 인물은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아닌가 싶네요. 그는 이런 책을 통해 성장하진 않았겠지만 돈 버는 시스템을 어린 시절부터 잘 구축했고 그 덕분에 지금은 화성에 가고 싶다는 개인 취미를 전세계에서 돈을 벌어들이면서 달성하고 있습니다.

몸에 나쁜 안절부절한 소금은 없습니다.

저도 와이프에게 자주 정제염은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끝없이 들어서인지, 정제염은 먹어서는 안 되는 소금이라고 생각했고, 제조업에서 활용하는 공업용 소금이라는 생각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금은 경제성, 유효성, 안정성으로 분류되어 다양하게 생산되어 있었고, 하나하나씩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정제염과 천일염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 각자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홍보 마케팅에 휘둘려 잘못된 인식을 갖고, 어느 것이 좋고 나쁘다는 흑백논리로 판단하는 것은 이제 옳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소금과 연관된 이슈는 위험도 논란에서 벗어나 제품의 표시를 통한 용도별 선택의 문제로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정리하며,

최근에 정제염과 천일염에 대하여 공부를 하면서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것이 오해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머릿속에 꽤 장시간 천일염은 영양에 좋은 소금이고, 정제염은 몸에 나쁜 소금, 가격이 저렴한 소금, 먹으면 안 되는 소금으로 인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정제염 1kg의 가격은 600700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생산기술이 발전되어 소금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싸게 생산을 할 수 있게 된 것이지, 건강에 나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소금이든지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한때 소금이 아주 귀한 식품이었습니다. 소금은 인간의 생존과도 직결되었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려주고, 항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노예를 사고파는 화폐의 기능도 했고, 사치품으로 거래된 적도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소금 생산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했고 정부가 직접 관리를 하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럼 천일염은 정말 몸에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우리나라가 천일염을 광물로 구분해서 식용으로 허가를 하지 않은 것은 그 불순물과 오염도를 측정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을 수 있는 식염은 무엇이

식명의 법률적인 정의는 해수나 암염 등으로부터 얻은 염화나트륨이 주성분인 결정체를 재처리하거나 가공한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돈은 자동으로 모이게 두고 희망하는 삶을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