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멍한 이유와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는 증상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이 체감하는 불편함이 생겨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원래 충분히 휴식만 취해준다면 일시적인 증상은 괜찮아지지만,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죠. 비염이나 평소에 코막힘과 연관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 코 옆에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부비동이라고 하며, 이곳에 콧물이 가득하게 될 경우 얼굴에 압박으로 이어지면서 두통과 비슷한 증상이 생겨나는 것이죠. 이는 가득 차서 생겨나는 것보다.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턱관절 문제
해당 증상의 연관된 원인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도 의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병원을 다녀봤지만 원인을 찾기 어려우셨다면 턱관절일 가능성이 크죠. 턱관절은 조금 틀어지게 될 경우 목과 부착되어 있는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 압박으로 인해서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거나 이명이 있으신 경우, 혹은 목이나 어깨 결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무거운 원인과 대처법
1. 수면 부족이나 피로 수면 부족이나 피로로 인해 뇌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머리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잠을 자는 것도 머리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주변의 신경을 자극해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나 피로를 해소하려고 주말에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공복과 과음이 겹쳐 편두통으로 인해 머리가 무거운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숙취 과도하게 음주로 다음날까지 머리가 무겁고,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간에서 알코올을 대사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아세트알데히드라고 하는 유해 물질이 원인입니다. 숙취 시에는 알코올의 대사 기능을 돕는 아미노산, 비타민 B12가 풍부한 바지락, 잎새버섯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