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카페 신메뉴 아이스크림 우유와 에스프레소 커피
가을의 멋진 달을 감상하라고 날이 지정 되어 있다니 참 낭만적인데요, 이 츠키미는 근본적으로 중국에서 시작된 풍습으로 일본에는 7세기 경에 전해진 것이라고 해요. 이 츠키미의 일반적인 풍습은 달을 시청하는 것이지만, 또 다른 일반적인 풍습으로는 달을 형상화한 음식을 먹는 것이랍니다. 보통 단팥소를 넣은 월병, 달 모양의 과자 등이 있는데요, 이에 맞게 외식 업계에서도 츠키미 한정 메뉴를 출시하곤 합니다. 그 중에 가장 일반적인 것이 맥도날드의 츠키미 버거인데요, 달의 형상과 비슷한 달걀 프라이를 넣어서 먹은 버거로 츠키미의 의미도 있지만 무엇보다.
맛이 있어서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츠키미 못찌 버거
가격 870엔단품메뉴 설명가게에서 정성스럽게 구워낸 달걀과 가다랑어와 다시마 국물이 우러난 국물에 푹 절인 튀긴 모찌에 풍미가 풍부한 깊은 단맛 소 양념을 곁들였습니다. 퍼스트 키친의 특제 일본 육수가 향기나는 패티와 간장을 더한 번즈를 사용한, 일본의 감칠맛이 가득 담긴 가을 한정, 달맞이 버거입니다.
츠키미 못찌 치킨 타츠타 버거 (月見もっちチキン竜田バーガー)가격: 740엔메뉴 설명:가게에서 정성스럽게 구워낸 달걀과 가다랑어와 다시마 국물이 우러난 국물에 푹 절인 튀긴 모찌에 풍미가 풍부한 깊은 단맛 소 양념을 곁들였습니다.
퍼스트 키친의 육수를 살린 밑간이 특징인 갓 구운 튀김옷의 치킨 타츠타와 간장을 더한 번즈를 사용하여 일본의 감칠맛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맛볼 수 있는 가을 한정, 츠키미 버거입니다.
츠키미 파이
가격 180엔메뉴 설명매번 호평받고 있는 츠키미 파이가 올해도 등장. 부드러운 단맛의 입맛이 있는 팥소, 부드러운 식감의 장난감을 갓 구운 파이로 감쌌습니다. 츠키미라고 하면 토끼의 떡 방아, 그런 감정을 담고 싶은 가을스러운 일품입니다. 맥도날드 츠키미 메뉴 중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메뉴인데요 바로 이 츠키미 파이입니다. 일본 떡 모찌와 단팥이 맥도날드 파이 반죽 안에 들어있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며 부드럽고 달달한 맛입니다. 평소 일본의 모찌나 단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에그 타르트
가격 290엔메뉴 설명바삭바삭 파이 반죽에 걸쭉한 달걀 아파레이유 조합이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위 메뉴 중에 에그 타르트는 어제 가서 바로 먹어봤는데요, 대한민국에서 먹던 KFC의 에그 타르트보다도 훨씬 맛있었습니다제가 한국에 살 때 KFC 에그 타르트에 꽂혀서 정말 먹으러 갔었는데요, 날이 갈 수록 점점 대충 만들어져 나오는 퀄리티에 조금 실망을 해서 잘 안먹게 됐었거든요. 하지만 일본 KFC의 에그 타르트는 9년만에 다시 판매를 시작한 메뉴라고 해요 9년 전에는 에그 타르트가 아닌 타마고 타르트라는 이름이었다고 하는데, 이번 츠키미를 맞이하여 다시 판매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합이 바짝 들어간 것인지 그야말로 완벽한 퀄리티의 에그 타르트 더라고요. 너무 감동적인 맛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츠키미 못찌 버거
가격 870엔단품메뉴 설명가게에서 정성스럽게 구워낸 달걀과 가다랑어와 다시마 국물이 우러난 국물에 푹 절인 튀긴 모찌에 풍미가 풍부한 깊은 단맛 소 양념을 곁들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츠키미 파이
가격 180엔메뉴 설명매번 호평받고 있는 츠키미 파이가 올해도 등장.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그 타르트
가격 290엔메뉴 설명바삭바삭 파이 반죽에 걸쭉한 달걀 아파레이유 조합이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