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흥동 맛집 옛날 학교 컨셉 대전 윤이냉삼집
대전사는 사람들이라면 알만한 맛집, 태평소 국밥 대전에 친한 친구에게 슬픈 소식이 생겨서 위로를 해주고 나니, 평일날 늦은 아침? 시간대가 되었습니다. 함께 동행한 지인들 모두 아침식사를 거른 상태였기에, 평소에도 가보고 싶었던 국밥집에 가서 허기진 배를 달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 식으로 도착한 태평소 국밥, 점심시간대나 저녁시간대, 주말에는 줄서서 먹을 정도로 기다린다고 하였는데,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경이어서 한산한 내부 분위기였다.
그래서 요구하는 자리에 착석해서 모두 똑같이 원조 소국밥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게 앞에서 가볍게 찍어본 간판 사진과 입구, 2007년도부터 장사를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오랜 세월동안 변함없이 대전 사람들의 허기진 배를 달래는 가게라기에 나름 기대가 됩니다.
대전 성심당 내부
성심당 내부 모습입니다. 안쪽에서 빵을 만들어서 바로바로 진열해줍니다. 맛있는 빵냄새가 많이나서 무엇을 먹어야될지 고민이 많이됬습니다. 진열되있는 빵들 모습입니다. 뭐가 맛있는지 몰라서 그냥 먹고싶은빵들로 골랐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테라스키친이 있습니다. 매장에서 산 빵을 먹을수도 있고 키친에 있는 메뉴를 따로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테라스키친 내부 모습입니다. 자리는 여유 있게 많이 있고 오더라고 써있는 곳에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나나우유와 초코튀소, 초코맛빵한개랑, 소세지빵을 샀는데 2개는 나중에 먹으려고 포장해두고 바나나우유와 초코튀소만 먼저 먹어봤습니다. 초코튀소는 빵이 튀겨져있어서 바삭바삭한 느낌으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초코맛빵을 먹었는데 초코 초코만 먹어서 너무 느끼했지만 다. 먹긴했습니다.
주소 대전 중구 보문로 25321 영업시간 1000 2100매주 일요일 휴무 중구청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사실 5분도 걸리지 않는 것 같다. 중구청에서도 3분 거리다. 대전성모병원에서도 10분 이내 거리로 볼 있습니다. 충청도 음식인 올갱이국을 팔고 있는데, 다른 지역 말로 다슬기 국을 뜻합니다. 아직 한 번도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부안집밥에서는 거의 모든 두부백반이나 청국장을 먹는 것 같다. 부안집밥에서는 아침식사는 판매하지 않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려있기에 꽤 오랜 시간 장사를 하는 편입니다.
일요일에는 휴무이니 한식을 최애하는 인원은 참고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