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냉방병 증상 설사 목아픔이 생기는 원인은

냉방병 증상 설사 목아픔이 생기는 원인은

일교차가 심하고 에어컨을 많이 켜는 시기가 되면 감기처럼 찾아오는 질환이 냉방병입니다. 이런 냉방병은 증상이 코로나와 비슷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방병 증상에 근육통과 호흡곤란이 동반될 경우에 코로나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냉방병의 증상은 어떠한 것인지 코로나와 헷갈리는 냉방병의 원인과 예방법에 관하여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의 초기 증상은 잘 알려져 있듯이 후각 상실입니다. 그런데요 60세 이상의 고령층에서는 이런 코로나 초기 증상인 후각 상실과는 연관성이 낮다고 합니다.

80세 이상에서는 다른 나이대와는 달리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설사와 인후통, 오한, 피로감과 같은 증상을 보인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60세 이하에서는 후각 상실, 흉통, 숨 가쁨이 주로 나타났고, 1639살에서는 복통이 4059살에서는 지속적인 기침 증상이 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냉방병의 증상
냉방병의 증상

냉방병의 증상

여름에 사람들을 고생시키는 냉방병의 증상에 관하여 알아볼까요? 호흡기 증상 냉방병은 감기와 비슷한 증세를 보이며, 주로 두통, 콧물, 재채기, 코막힘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해지며 손발이 붓거나 몸과 관절이 무겁게 느껴지며 심한 경우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위장 장애 냉방병으로 인해 소화 불량과 하복부 불쾌감이 발생하고,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 증상 여성은 남성보다.

냉방병에 취약하며,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레지오넬라병?
레지오넬라병?

레지오넬라병?

냉방병 증상을 보여줄 수 있는 레지오넬라증은 폰티악열병이라고도 하며,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레지오넬라 균으로 인해 오염되고, 이 균이 냉방기를 통해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이 균은 2542의 따뜻한 물에서 잘 번식해 급수시설과 냉방기 내에서 발견되고, 같은 냉방기를 사용하는 건물 전체에 퍼지며 공기, 물방울 등에 있는 균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를 감염시킵니다.

냉방병 예방법

냉방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날씨가 덥다고 너무 에어컨에만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실내외의 온도차는 56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날씨가 아무리 덥다고 하여도 온도차가 최대 8도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쌀쌀한 공기가 신체에 직접 닿는 것은 피하도록 하고 되도록 이면 얇은가디건이나 얇은 긴 옷을 준비하여 체온조절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3 24시간 간격으로 환기를 시켜주어 온도조절과 실내환경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4 건강을 위해서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여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서 체내의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에어컨 가동시간은 1시간 가동30분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지오넬라증은? 급성 호흡기 질환에 속하는 질환으로 호수나 하천, 냉방시설이 있는 공간에서 많이 발견되는 레지오넬라균이 원인입니다. 레지오넬라증은 급성 호흡기 질환에 속하는 질환으로 호수나 하천, 냉방시설이 있는 공간에서 많이 발견되는 레지오넬라균이 원인입니다.

에어컨을 장기간 세척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에어컨 내부의 먼지와 습기가 만나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변하는데 결국은 이런 곰팡이가 호흡기를 통해 인체로 들어가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런 레지오넬라증이 냉방병이라는 견해가 일각에서 나타나고 그야말로 한국어로 번역 시 냉방병이라고 확인되기도 하는데, 사실 레지오넬라증과 냉방병은 다릅니다.

냉방병 예방법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생활 습관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실내온도는 2526도 이상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외의 기온 차이를 5도 정도로 유지하고 에어컨의 주기적인 청소가 중요합니다. 에어컨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에어컨 내부에 레지오넬라균이라는 균이 발생해서 폐렴증상으로 굉장히 급격하게 상태가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한 곳으로 집중되지 않도록 조절하고 피부가 찬 기운에 많이 노출되지 않도록 긴 팔 옷을 준비하여 필요할 때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2시간 간격으로 환기는 꼭 시켜야 합니다. 찬 바람을 많이 쐬었다면 잠깐씩 밖으로 나가 바깥공기를 쐬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틀어 놓은 실내에서는 체온이 너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따뜻한 차 등을 마셔주어 체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방병의 증상

여름에 사람들을 고생시키는 냉방병의 증상에 관하여 알아볼까요? 호흡기 증상 냉방병은 감기와 비슷한 증세를 보이며, 주로 두통, 콧물, 재채기, 코막힘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오넬라병

냉방병 증상을 보여줄 수 있는 레지오넬라증은 폰티악열병이라고도 하며,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레지오넬라 균으로 인해 오염되고, 이 균이 냉방기를 통해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냉방병 예방법

냉방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날씨가 덥다고 너무 에어컨에만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