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꼬리뼈 통증, 꼬리뼈를 아프게 하는 더 여러 원인들

꼬리뼈 통증, 꼬리뼈를 아프게 하는 더 여러 원인들

오른쪽 아랫배가 아플 때는 보통 맹장을 의심합니다. 하지만 아랫배는 여러 장기가 모여 있는 곳이니 만큼 대장, 방광, 췌장 등 여러 부위를 종합적으로 검사해 진단해야 합니다. 콕콕 찌르는 통증, 뭉근한 통증, 배땡김, 아랫배 통증 남자, 아랫배 통증 여자 급성 충수염이라고 불리는 맹장염은 딱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맹장에 염증이 생겨 부으면 오른쪽 아랫배가 욱신거리는 고통이 느껴집니다. 이 고통이 몇 시간 동안 지속되며 조치가 취해지지 않으면 더 부어올라 종국에는 터짐엔딩을 맞게 됩니다.


항문질환의 종류
항문질환의 종류

항문질환의 종류

항문은 여러 가지 질환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일부 항문질환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문열 항문의 주위나 안쪽에 생긴 통증이나 열기, 출혈, 붓기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항문근육염 항문 근육이 염증을 일으켜 통증, 열기, 변비, 설사, 혈변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항문주위낭종 항문주위의 선물질에 낭종이 생겨 통증이나 붓기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항문점막하하수도염 항문 주변의 점막하하수도에 염증이 생겨 통증, 열기, 배변문제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항문하수도암 항문 하수도에 암이 생기는 질환으로 통증, 변비, 혈변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치질 항문 내부나 근처에 치질이 생기는 질환으로 통증, 붓기, 발열, 출혈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보통 내치핵은 고통이 없고외치핵은 고통이 있어요 내치핵
보통 내치핵은 고통이 없고외치핵은 고통이 있어요 내치핵

보통 내치핵은 고통이 없고외치핵은 고통이 있어요 내치핵

내치핵은 두발로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99% 이상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문 안쪽에 있기에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증상이 너무 심하지 않은 이상 출혈이 있다고 해도 고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시다. 외치핵은 항문 입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으나 주로 항문에 혹이 생겼다고 하면 이런 외치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내치핵과 달리 고통이 심하고 화끈거릴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기도 합니다.

외치핵이 있다면 항문 입구에서 부풀어난 혹을 만질 수 있습니다. 가만히 앉아 있을 때나 덩어리를 만졌을 때, 움직일 때 고통이 발생합니다.

항문 입구에 가자기 혹이 생겼어요!

항문 입구에서 만져지는 혹 통증과 열감, 소양증 출혈 그런데요 외치핵에 지속적인 자극이 발생하면 내부 혈관이 터지게 되고 혈전출혈이 굳은 피떡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외치핵이 멍처럼 퍼렇게 보일 수 있었으나 이를 혈전성 외치핵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혹이 좀 더 따분한 콩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현실적인 생활 중 심한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전이 터지면 다량의 출혈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부풀어난 외치핵은 치료를 통해 줄일 수 있지만, 외치핵 때문에 겉으로 늘어진 조직은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게 됩니다.

자연 치유 방법
자연 치유 방법

자연 치유 방법

외치핵 초기 단계에서는 몇 가지 간단한 생활습관만으로도 자연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매일 10분간 온수 좌욕 하기 화장실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말 것 섬유질과 수분 섭취량 늘리기 유산균제 복용 하기 휴식과 음주 자제 방석 활용 치질약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온수 좌욕입니다. 좌욕은 항문 괄약근을 이완시켜 주고 주변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이렇게 항문의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면 치핵에 피가 고이지 않게 해 주어 외치핵의 부종과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볼일을 볼 때는 5분 이상 변기에 앉아있지 않도록 신경 써주고 배변 시에도 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췌장은 십이지장과 간 사이에 있는 돌기모양 기관입니다. 이 췌장에 염증이 생긴 것을 췌장염이라고 합니다. 췌장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어지는데요. 급성 췌장염에 걸리면 정말 지옥의 고통이 발생합니다. 급성췌장염 통증 특성 숨도 못 쉴 정도의 오른쪽 아랫배, 혹은 명치 통증 식은땀과 구토 초록색 설사 돌로 내려찍는 기분 진통제도 안 들음 급성 췌장염인 경우 갑자기 버틸 수 없는 고통이 찾아오지만 만성 췌장염인 경우 배가 좀 따끔하고 불편한 느낌이 몇 년간 지속됩니다.

하지만 덜 아프다고 절대 좋은 것은 아니며 계속 췌장 기능이 떨어지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췌장염 치료방법 췌장염은 약물치료로 시작합니다. 엄청 센 항생제를 맞아 췌장을 살려놓습니다. 또한 췌장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올 때 까지 금식하며 음주도 금지입니다. 췌장염이 호전된 후에도 술은 마시면 안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문질환의 종류

항문은 여러 가지 질환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내치핵은 고통이 없고외치핵은 고통이 있어요

내치핵은 두발로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99% 이상 갖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연 치유 방법

외치핵 초기 단계에서는 몇 가지 간단한 생활습관만으로도 자연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