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김건희 옛얼굴 쥴리 키 나이 프로필 학력 코바나 포스트 뜻 대표

김건희 옛얼굴 쥴리 키 나이 프로필 학력 코바나 포스트 뜻 대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제기된 의혹에 관해 대국민 사과했습니다. 여태까지 어떤 의혹들이 제기되어왔고, 그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고 이야기는 했지만 올바르게 무엇이 잘못이고 무엇은 진실인지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각종 온라인 사이트 등을 분석한 결과 원인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이재명으로의 지지율의 역전이 이뤄졌고, 이후에 윤석렬 후보의 허위사실로 인한 공직선거법 위반이 도마에 오르기 시작하자 갑자기 사과방송이 나왔다고 합니다.

네, 정치부입니다. 앵커 허위 이력과 관련해 어떤 의혹들이 있었는지, 간단히 정리해볼까요? 기자 네, 김건희 씨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과정에서 잘못이 있었습니다.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라고 사과했는데요, 허위 이력과 관련해 올바르게 어떤 의혹들이 있었는지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2022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대한민국을 방문한 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처음 만났다. 김건희에게 있어서는 처음으로 외빈과 마주한 외교 활동인데 방한 인사 환영 만찬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인사를 나눴다. 당시 김건희는 조 바이든 대통령 앞에서 인사를 겸한 예우를 갖췄으며 조 바이든 대통령은 김건희에게 아름답다며 덕담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본격화된 신갈등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개막한 2022 NATO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했을 당시 김건희도 동행을 했다.

여기서 김건희는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레티시아 스페인 왕비를 만났다. 김건희는 레티시아 왕비와 자신이 동갑이라며 친근감을 표시했는데 이 말을 들은 레티시아 왕비는 김건희에게 생일이 언제냐고 물었다. 당시 김건희는 자신이 9월에 50살이 된다고 답했는데 레티시아 왕비는 자신의 생일도 9월이라고 반가움을 표시했다.